Academy 1/35 Sherman Dozer
돌아온모델러
2021-10-23, HIT: 1845, 이동욱, 김하람외 58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아카데미 도져 셔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포탑의 모양이 제대로 된 하이버슬이 아니라고 하여 다른 분들의 작례와 실차 자료 등을 참고하여 프라판과 에폭시 퍼티로 모양을 수정해 주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OVM등의 모양이 시원찮은 부분은 Voyager Model의 레진제 악세사리(미군장비품 세트)와 에칭제 벨트 등을 적용해 주었습니다. 아카데미 키트는 최근에 나온 중화권의 셔먼에는 못 미치지만 가성비도 좋고 별매 옵션으로 Detail-UP한다고 생각하면 밑바탕이 되는 키트로써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페리스코프나 장구류의 최소한의 형상 등은 이탈레리 보단 좋다고 생각합니다.
차체 후방의 적재물은 타이먀제와 Legend Productions의 레진제 악세사리를 이용하였습니다.
배율이 높은 루페를 이용하여 작은 부분까지 최대한 꼼꼼하게 열심히 도색하려고 노력해 보았습니다.
캐타필러는 RFM제입니다.이전에 사용하던 AFV Club제보다 훨씬 좋고 훨씬 손이 많이 가고 오랫동안 다듬어야 합니다만, 잘 끊어지지도 않고 Detail도 매우 좋습니다. 다만 좌우 방향이 있어서 틀리지 말고 적용해 주도록 신경을 써야했습니다.
M2기관총은 아카데미 기관총 세트의 프라부품과 폰토스제 황동총신과 에칭을 적용해 주었습니다. 포탑의 105mm주포는 DEF Model의 Metal Barrel입니다.
도저 삽날의 흙먼지는 Vallejo Earth Texture와 여러가지 Pigment를 이용해 보았습니다만, 사진에는 잘 나타나지 않았네요. 사진 촬영도 배워야될 것 같습니다.
장비품의 벨트를 마스킹 테이프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적용된 포탑번호 등은 Star Decal의 한국전 참전 미해병대 전차세트에서 가져왔습니다. 마크와 번호가 덕지덕지 붙어 있던 미육군 2차대전 셔먼에 비교하여 한구전 해병대 셔먼은 좀 얌전한 편입니다.
도색 전의 모습입니다. 포탑 모양 수정은 처음해 보았는데 다 만들어 놓고 실차 사진과 비교하니 약간 어설픈 곳이 또 보이더군요. 수련이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