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ogram 1/48 Hawker Siddeley Harrier GR Mk.1
南船北馬
2021-11-21, HIT: 512, 김용석, 김승현외 2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얼마전 해리어에 관련된 게시판 질문이 있기에 그 동안의 여러 회사의 해리어 제작 경험을 생각해서 이 모노그램 제품을 추천을 하고 잊고 있다가 우연히 들어가 보니 모노그램을 좋아한다는 이유로 현실에 적응 못하는 노인 취급을 받지않나 모노그램 제품을 제작하면 정신 건강에도 안좋고 엄청난 리스크가 발생하므로 가슴으로만 즐기라는 내용을 보고 조금 충격을 받았었습니다.
솔직히 기분 더럽게 안 좋았죠
그래서 제작을 하게되었습니다.
아니 모노그램 제품이 어때서요?
머 현재 나오는 조립성 좋은 깔끔한 제품은 아니지만 지금 나오는 제품과 비교해도 상당한 매력이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을 하고 있었기에 혹시나 잘못 생각했나 싶어서 다시 작업을 해봤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모노그램 제품의 약점은 패널라인이죠
그게 참 성가신 부분이긴 한데 결코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다시 패널라인 작업을 해보니 아주 오랜만에 시도하는데도 어렵거나 정신 건강을 해치거나 리스크가 생기지도 않더군요
패널라인 작업을 하면서 미국 해병대형으로 할까 아님 영국 공군형으로 할까 고민하다가 기왕 작업하는거 그나마 국내에서는 잘 안보이는 스페인 해군형으로 결정하고 거기에 추가되는 기수 전방 측면 카메라, 수직 미익 및 동체 후방 끝단에 장착되는 레이더 경보 수신기를 추가해 주었습니다.
무장은 하세가와 사이드와인더와 미국 테크닉스사의 로켓 포드를 사용했습니다.
저는 모형을 제작하면서 퍼티 흔적, 형상 수정 흔적, 디테일 추가 등등 여기저기 흔적을 남긴 모습을 보면 고생했다는 생각보다 음.....나름 열심히 했네 하는 저만의 편파적인 만족감을 더 느끼며 즐겁습니다.
이 모노그램 제품은 해외 직구 등 아주 어렵게 구한게 아니고 이곳 MMZ 장터에서 아주 저렴하게 구했습니다.
모형이라는 취미는 확실히 가슴이나 키보드로 하는게 아니고 오로지 손으로 하는 취미라는걸 더더욱 느끼게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