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y(Italeri) 1/35 Leopard 2A4 + Valkyrie Miniatures' Tank Crews
돌아온모델러
2022-05-08, HIT: 621, SMS Seydlitz, 호크아이외 3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Academy에서 재포장해서 판매하는 Italeri제 Leopard 2A4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키트 자체는 매우 저렴한 가격이 매력이었으나 제작 과정에서 추가되는 것들이 늘어나서 결국은 저렴하지는 않은 과정이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전차병은 Valkyrie Miniature제 현대 독일연방군 전차병(2000년대) 세트를 적용하여 주었습니다. 독일연방군의 특유의 플렉탄 위장복도 Vallejo Model Color를 조색하여 열심히 칠해주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차병 인형의 세부 표현이 매우 좋아서 만드는 내내 즐거웠습니다.
원래 키트는 매우 오래된 키트로 바스켓이 막혀 있어서 다 따내고 내부를 자작해 주었고 포수 조준경도 닫힌 형태라 프라판을 이용하여 열린 형태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페리스코프나 광학 센서 등은 AFV club제 PC panel for simulating Modern Vehicle이라는 다층 코팅된 필름을 사용해 보았는데 매우 좋은 빛깔을 내고 있어 만족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포신은 RB Model제 알루미눔 포신을 적용해 주었습니다. 에칭과 3D프린팅 부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Eduard Photo-etching을 이용하여 Detail-UP해 주었습니다. 전용 Etching이 없어서 타미야의 Leopard 2A5용 Etching에서 A4형에 사용가능한 부분을 이용하였습니다.
포수 조준경 내의 광학센서는 플라스틱 조각과 WAVE의 H-eye라는 옵션을 이용하여 느낌만 비슷하게 만들어 넣었습니다.
연막탄 발사기도 Etching을 이용하여 Detail-UP해주고 Vallejo제 수성Wash를 이용하여 꼼꼼히 해주었습니다.
바스켓은 플라판을 잘라서 겹쳐서 실차 사진을 참고로 자작해 주었습니다. 남은 에칭 등도 보태주고...
궤도는 라이필드모델의 A6용 캐터필러인데 실차 사진을 비교해 보니 A4나 A6나 크게 차이가 없는 듯 하여 그냥 썼습니다. 이탈레리 스프로켓에 잘 맞아서 따로 작업이 필요 없어 다행이었습니다.
나토3색 위장무늬도 Vallejo Model Color를 조색해서 맘에 드는 색깔이 나도록 해 보았습니다.
OVM류를 고정하는 클램프는 모양이 좋은 Passion Model제 독일군 Jenny's clamp(후기형)을 적용하였습니다. 실차 사진을 보면 독일군이 2차대전 때 사용한 후기형 클램프랑 현대에 사용되는 클램프의 모양이 다르지 않아서 이걸로 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