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ALERI] LMV LINCE
2022-06-19, HIT: 2571
류한상, 염창호외 5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인섭
이탈리아군이 사용중인 LMV LINCE를 만들어 봤습니다.
자국 군이 사용하고 자국 브랜드가 만든 차량을 재현한 키트 답게 꼼꼼히 리서치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키트 입니다.
차량 도어 개방도 선택 조립 할 수 있습니다.
나토 3색 위장은 마스킹 퍼티를 이용하였습니다.
좀더 큰 탱크같은 경우 프리핸드로 위장무니를 칠하지만 그보다 좀 작은 차량의 경우 마스킹 퍼티를 사용한 것이 더 명료한 이미지를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프레임 온 바디의 설계대로 키트도 차체 프레임과 바디를 별도로 만들고 프레임 위에 올려 조립 하는 구조 입니다.
필요이상으로 재현한게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기 시작합니다.
범퍼 가드에도 메쉬가 키트에 포함 되어 이 차량의 터프한 사용환경을 강조해 줍니다.
차량 실내의 롤케이지 까지 전부 재현되어 있고 천장 안쪽 몰드까지 충실히 재현되어 있습니다.
자국 장비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는 부분 입니다.
타이어 뒤쪽 흙받이 부분과 머플러 타공 메쉬도 에칭 파트로 포함되어있는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웨더링은 피그먼트 없이 유화로 표현 했고 아프카니스탄에서 사용한 차량 답게 최대한 드라이한 느낌을 살려 주려고 노력했습니다.
차량 지붕위에 자잘한 몰드와 논슬립 요철도 섬세하게 표현되어 어느것 하나 놓치지 않은 느낌입니다.
기관총장비류는 많이 아쉬운 디테일을 보여줍니다.
타미야에서 자위대 전차를 만들 때와 아카데미가 흑표를 만들 때처럼 이탈레리도 자국 장비에 대해서는 상당히 많은 공을 들인 것 같습니다.
작은 디테일도 놓치지 않고 모두 재현하려 노력했스며 그래서인지 조금 투박한 느낌까지 듭니다.
작업양도 상당히 많고 꾀 많은 작업시간이 소요됐습니다.
어제 밤늦게 올리고 확인 하지 않았더니 사진만 올라 가고 글은 싹 지워진 상태로 등록된 걸 알았습니다.
이제라도 글을 다시 작성하여 올려드립니다.
하비페어에 참가하신 모든분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반가운 분들 오랜만에 뵐 수 있어 정말 좋았고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