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 revell tornado gr.1 operation granby
이중원
2022-10-02, HIT: 1339, 김현, 이승훈외 5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레벨의 토네이도를 완성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데칼은 프린트 스케일 제품입니다, 샤크마우스 마킹이 여러종 포함된 제품인데 어쩐일인지 레벨 킷의 몰드에 전혀 맞지 않아서 다른 마킹을 선택했구요 데칼의 접착력이나 두께는 좋은 편이나 스텐실 마킹의 인쇄상태가 좋지 않고 크기가 좀 큰 듯 합니다.
레벨의 이 킷트는 설계는 정말 좋으나 사출 품질이 못받쳐줘서 조립이 진짜 얼얼하게 매운맛입니다.
개인적으로 에어브레이크 같은 부분은 개러지메이커의 몫이라고 생각되네요, 인젝션으로 표현되는 디테일의 한계도 있고 조립만 힘들어집니다.
제가 사용한 킷은 신금형으로 나온 토네이도 시리즈중의 첫번째 ids 제품인데 gr.1으로 만드려면 몇가지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키트에 포함된 무장은 사이드와인더 2발이 전부이며 디테일도 80년대 이탈레리 킷에서 볼 수 있던 수준이라 바로 버려버리고 aim-9l을 아카데미 팬텀에서 빌려왔습니다.

jp-233은 토네이도의 상징과도 같은 무장이라고 생각되는데, 어떤 토네이도 킷에도 들어있지 않습니다.
저는 에듀어드의 별매품을 사용했습니다.
노즐은 오래전에 구입해놓은 파라곤 제품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이탈레리용으로 나온 별매품이라 레벨킷트에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어서 키트 부품을 그대로 썼는데 잘 다듬으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주익의 각도에 연동되어 파일런 각도 변형이 구현되어 있지만 움직이는 느낌이 정말 좋지 않습니다.
수평미익도 가동식이지만 부품간 갭이 커 축 쳐져버려 큰 의미는 없습니다.
기본색은 ipp의 브리티시 걸프 아머에 클리어 핑크를 섞어 도색했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만들면서 크고작은 사고도 많았고 마지막에는 완전히 지쳐버려 만족스럽지 못한 부분도 많습니다.
다음에 다시 만들게 된다면 더 잘 만들 수 있겠지만 다시 만들 생각이 지금 당장은 들지 않네요 ㅎㅎ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 제작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 봅니다..!

https://youtube.com/playlist?list=PLnpLiOu2x9n3_5dPm1yHRGT35w0beoTFG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