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21 [ACADEMY 1/72]
SPOOKY
2023-10-08, HIT: 4709, neiioo김재춘, Prose외 8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달에 출시될 아카데미 1/72 KF-21을 만들어보았습니다.
세계 최초의 (현재로는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안만들면 만들 나라가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KF-21이라는데 큰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시중 판매가가 12000원입니다. 세상에나...
시제 3호기 형태로 만들어봤습니다.
이번에 판매되는 제품은 스티커만 들어가는 제품입니다.
이번 작례는 데칼로 작업해주었습니다.
데칼이 디자인만 되고 인쇄된 데칼은 없어 데칼용지에 출력한 것과 기존에 데칼들중 비슷한 것을 이용해 만들어주었습니다.
최초엔 MCP로 기획되었던거 같으나 결과적으로는 색이 달라야 할 부품들이 같은 런너에 들어가 MCP가 아니게 되었습니다.
마트에서 스티커로 완성할 소비자들에게는 정말 잘 팔릴거 같은데 모델러들에게는 데칼에 대한 욕구가 있을거 같습니다.
토리팩토리에서 별매데칼을 준비한다고 하고 언젠가는 아카데미에서도 데칼 버전이 나올거 같습니다.
무장도 충실히 들어있습니다.
KF-21은 BRU-57을 장착하기로 했다고 하는데
1/48에는 BRU-57과 천룡 공대지 미사일도 들어가면 좋겠네요.
놀라웠던것은 스탠드가 정말 쓸만한 녀석으로 들어가있다는 건데요. 파인하비 등에서 판매하던 그런 형태의 스탠드입니다.
아래 판 부분을 사포질 해 갈색으로 도색해주고 위 연결부분을 은색으로 도색하면 정말 그럴듯한 스탠드가 되더군요.
이것 저것 형태별로 막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
마구마구 팔려서 나중에 1/48 KF-21의 밑거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킷 구성품 그대로 만드느라 조종사도 못태워줬는데 비행형이면 조종사도 태워줘야하겠죠? ^^
(스탠드 명패는 제작당시 자료가 없어서 제가 그냥 만들어줬던 거고 스티커는 다른 형태가 들어갑니다.)
박스아트는 사진으로 들어갑니다.
전 2달전 8월에 시사출로 만든거긴 하지만 퍼티를 쓰거나 할 부분은 거의 없었던거 같습니다.
랜딩기어 베이가 민짜이긴 하지만 비행형으로 만들 수 있도록 비행형태 랜딩기어 커버도 별도로 들어있고 플랩과 슬랫도 분리되어있어 재미나게 만들 수 있는 요소는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다양한 완성작이 많이 나오기를 기대해봅니다. ^^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