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성사진을 이제야 찍었습니다. 스튜디오를 빌려 찍고 싶었는데 여의치 않아 집에서 촬영했습니다. 공간도 조명도 너무 열악한데다 촬영 도중 메인카메라 배터리가 방전되는 바람에 서브 똑딱이로 찍었습니다. 조명이 열악해서 색온도 차가 큰 조명 두개를 사용했더니 화이트 밸런스가 심하게 오락가락하니 주의하세요. ^^ (다시 찍어야하나...)
좋아요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ILK 키트에 HS Models 의 풀 디테일업 세트를 사용했습니다. 선체와 큰 구조물 빼고는 거의 전부 3D 출력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디테일업세트에 에칭과 데칼 뿐아니라 재단된 마스킹 시트도 포함돼 있어 다양한 표현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하비페어에서 현장 예판때 구매했고 출시돼자마자 받아서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4~5개월 정도 작업한거 같네요.
기본도색은 IPP 라카 미해군 특색 세트를 사용했고 부분도색은 대부분 바예호 아크릴을 사용했습니다. 웨더링 펜슬을 이용해서 웨더링 했습니다.
리깅은 40데니어 탄성섬유를 사용했습니다. 보통 200 스케일에서는 조금 두꺼운것을 사용하라고 권고하는데 이전에 야마토 만들때 사용해보니 리깅은 가늘 수록 좋다고 느껴져서 이번에도 갖고 있는것 중 가장 가는것을 사용했습니다. 인피니 제품도 있고 소속 동호회인 WULF의 제품도 있어서 둘 다 혼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