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rman 88mm GunFlack 36/37 88mm (Tamiya)
2025-10-06, HIT: 600
이동욱, Lucky Guy외 1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모건
한참동안 기본도색만 해 놓고 작업을 미뤄오다, 연휴를 맞아 겨우 어찌어찌 마무리 지어 올립니다.
여전히 마무리 안된 부분도 많고 킷 전체(8마리의 피규어와 바이크)를 다 만들지는 못하였으나,
원체 이 킷의 구성품이 방대하여 한 템포 끊고 가는게 필요할 것 같아 주인공만 먼저 올려봅니다.
해당 킷은 2차대전 독일의 대표적인 대전차(대공포이기도 한)포인 88mm GunFlak 견인포입니다.
연합군의 탱크 킬러로 불린 공포의 무기 중 하나였고, 원래의 탄생 목적은 대공포(Flak)였지만 실제로는 직사(직접 조준)에 의한 대지 사격 - AntiTank- 뿐만이 아니라 간접 조준을 통한 곡사까지 가능한 포였습니다.
뛰어난 성능과 활용도 못지않게 뛰어난 디자인과 멋진 프로포션(비율)은, 현대의 포 무기와 견주어도 떨어지지 않는 외양을 가졌다고 해도 과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구형킷인걸 감안하더라도, 부품 사출상태는 극악의 수준입니다.
어마어마(?)힌 부품수와 그에 따른 접합선 수정작업으로 조립에만 한 달이 넘게 걸렸던것 같습니다.
(사진을 찍으면서도 여전히 작업이 안된 부분들이 눈에 띕니다...)
본품만으로만 보면 AFV Club에서 나온 킷으로 접근하는게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고생한 만큼의 결과물은 꽤 만족스럽습니다.
장비 자체가 가지고 있는 균형잡힌 비율과 디테일이 잘 표현되어 있고, 뛰어난 가동성을 제공합니다.
제 개인적으로는 미학적인 측면에서, 포가 가질 수 있는 가장 멋진 디자인을 가지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독특한 구조의 실린더 구조로 인해, 포신이 처짐없이 직각에 가까울 정도의 가동범위를 보여줍니다.
모든 도색작업은 아크릴로만 사용하였습니다.
아래 사진부터는 트레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즐거운 감상 되시길 바랍니다.
나머지 구성품들은 완성되는대로 같이 한번 더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