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가수스 1/144 우주전쟁 트라이포드 디오라마, World War Tripod: The Nightmare Reality
튜닝(김두영)
2013-04-29, HIT: 3364, GYU, 류한상외 5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조용한 산속의 암자에 나타난 이질적인 존재인 트라이포드의 공포감을 살려보고 싶었습니다.

트라이포드가 꼭 서양에만 나오라는 법은 없죠.
우리나라에서도 출몰을 했다면 이런 분위기는 어떨까 싶은 생각에서 이 디오라마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거의 1년은 이 작업에 매달린 것 같은데 그럭저럭 만족할만하게 나와줘서 다행입니다.
페가수스에서 발매했던 트라이포드 조립키트를 발견한 것이 대략 2년 전이었는데 그땐 이렇게 만들어버릴 줄 예상 못했습니다.
국내에서 이 키트를 못사나 싶었는데 철도모형을 하는 홍스인터내셔널에 입고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 냉큼 구입해버렸지요.
그냥 단품만 만들기엔 너무도 밋밋하고 키트에 포함된 베이스는 심심해서 좀 더 임팩트 있게 만들어주고 싶었습니다.

여러가지로 생각을 하다가 우리나라에도 트라이포드가 쳐들어왔다면 어땠을까라는 상상을 했고
처음엔 경복궁과 같은 고궁에 나타나 사람들을 습격하는 장면을 떠 올렸죠.

그러다가 이왕 만드는 거 우리나라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계곡과 연못, 그리고 조용한 암자가 더 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서양과는 다른 동양적인 느낌을 강조한 이런 컨셉으로 최종 결정을 내렸습니다.
평평하고 밋밋한 고궁보다 이렇게 입체적인 계곡의 모양으로 해줬더니 분위기가 더 살아난 것 같습니다.

처음엔 폭포를 어떻게 만들지 고민했는데
그것보다는 산속에서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것처럼 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서 이불솜을 집어들고 막 붙여줬습니다.
만약 우주전쟁 속편이 영화로 만들어진다면 이런 장면도 나와줬으면 좋겠습니다.
완성하고 나니까 뿌듯하네요^^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