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RG Half Hull Planking kit
masa
2020-12-25, HIT: 1277, SMS Seydlitz, 한정훈외 1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큰 목범선 모형 커뮤니티인 Model Ship World 의 운영주체 Nautical Research Guild 에서 자체 제작한 NRG Half Hull Planking kit 입니다. 길드의 수십년 베테랑 할머니께서 목범선 입문자들을 위해 만든 교육용 키트죠.

https://thenrgstore.org/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 키트는 목범선에 입문하자마자 맞닥뜨리는 가장 큰 진입장벽인 플랭킹에 대해 쉽게 해설해주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목범선의 원조인 서양에서 사용하는 정통 플랭킹 제작 기법을 처음부터 끝까지 철저히 알려주죠. 이거 하나 따라서 끝까지 만들고 나면 목범선 고수의 멋진 선체를 바로 따라할 수 있게 되지만 그만큼 어렵습니다.
만드신 분 사진을 보면 인자한 할머니신데, 이 작은 킷을 만들다 보면 신병훈련소에서 교관에게 빡세게 굴려지는 것 같습니다. ^^;

(길이는 40cm, 높이는 11cm 가량 됩니다.)
그만큼 어렵고 새로운 걸 잔뜩 배워야 하므로 이 킷을 접한 분들 중엔 포기하시는 분이 은근히 있더군요.
하지만 첫 작품부터 철저하고 완벽하게 만든다기 보다는, 이 키트를 교과서라고 생각하고 너덜너덜해질 때까지 써먹는 것이 더 빨리 실력이 오릅니다.
실수는 처음 하는 거니까 관대히 넘어가면 됩니다. 아래서부터 플랭킹을 차곡차곡 쌓아가다보면 점차 실수가 줄어들고, 설명서 내용이 머리 속에 쏙쏙 들어오는, 만들수록 실력이 증가하는 신기한 키트입니다.
덕분에 저도 아래쪽은 실수 투성이고 빈틈이 많은데, 위로 올라가면서 플랭킹 간격도 동일해지고 빈틈이 사라져서 고수분들이 만드는 목범선과 똑같이 매우 멋진 선체가 되었네요.
한번 만들고 나니 이젠 플랭킹이 엄청나게 매력적이라서 선체만 잔뜩 만드는 몸통함대를 만들고 싶습니다. ㅎㅎ 그 정도로 목범선의 첫 진입장벽이자 가장 큰 난관을 돌파하게 해주는 고마운 킷이었습니다.
목범선이 가장 어려운 모형이라고 하지만, 부품이 미리 찍혀 나오는 것이 아니라 직접 손으로 가공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 거지 만드는 방법은 다른 모형과 마찬가지로 규격이 정해져 있고 참 재밌더군요. 다른 분들도 이 키트를 통해 목범선의 즐거움을 맛보셨으면 합니다.
메리 크리스마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