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이 슈퍼미니프라) 프로마키스-지
2021-10-12, HIT: 2012
kkang56, 황상정외 3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김성민
2017~18년 쯤 반다이 슈퍼미니프라로 기간한정 발매되었던 프로마키스-지 입니다. (예전 아카데미 발매명대로 하면 '프로마시스-지')
대략 2년 전쯤 작업한 건데, 한동안 모형을 잊고 살다 오랜만에 들어와 어느 회원님이 올리신 추억의 키트 사진을 보고 문득 생각이 나서 올려봅니다.
어디 자랑할 만한 작업물은 아니지만 예전 아카데미 키트에 대한 추억을 간직하고 계신 분들께, 그 추억을 떠올리시는 눈요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래 철거인(가리안의 OVA판 메카닉 버전)과 더불어 반다이 슈퍼미니프라라는 것을 처음 접해보았는데, 플라스틱의 재질이나 조립마감이 일반적인 인젝션 키트와는 거리가 있습니다.
원래 자체가 슈퍼미니프라라는 '식완' 이라는 컨셉으로 발매되기 때문에, 개봉 전에 껌인지 사탕인지 정체모를 과자(?)도 동봉되어 있습니다. 다소 적은 파츠 분할에 재질 역시 예전 롯데제과 껌 등에 들어 있던 연질 플라스틱의 작은 조립식 완구와 유사한 정도입니다.
작업은 약간의 수정이 필요했는데, 오른쪽 견갑파츠를 분실하는 바람에 왼쪽 견갑파츠를 레진 복제하였습니다. 다행이 좌우가 완전대칭이라 복제가 가능했지만 복잡한 형상이라 결국 스파이크 부분이 뭉그러져 그대로 작업하였습니다.
도끼와 방패의 수납용 핀과 구멍은 완구스러운 느낌이 강해 핀은 제거하고 구멍은 레진으로 메꾸었습니다.
도색은 주로 아크릴 붓도장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비교를 위해 공식 웹사이트에 있는 사출색 그대로의 조립작례를 올립니다.
찍어둔 사진수가 너무 적어 철거인의 작업사진도 하나 첨부합니다.
프로마키스 철거인 가리안 외에도 윙갈(예전 모 회원분께서 여기 작례를 올리셨던 기억이 있네요), 사신병 등도 발매된 것으로 압니다. 제가 대략 확인해 본 결과 이베이에서 몇몇 키트는 지금도 판매중인 것으로 나오네요.(웃돈을 들여야 하지만)
여기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