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미디어
밀리터리
스케일
게시판
로그인
회원 가입
DIORAMA (그리운 그 시절)
2022-06-18, HIT: 3827
김홍준, 롱버케이션외 68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dreamhoe
여러분, 안녕하세요? 70년대 초중반 어느 가정집모습을 디오라마로 만들어 봤습니다. 재미있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아요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안방사진입니다. 어머니께서 뜨게질을 하고 계시네요~ 그 시절에는 일반서민가정은 단칸방이나 아니면 방2개짜리집에서 생활한 가정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방이 비좁고 복잡합니다..
노란 비닐장판 - 겨울철에는 아궁이연탄난방으로 아랫목쪽은 따뜻하고 (불이 쎈 경우는 아랫목쪽 장판이 짙은 갈색으로 변합니다.) 또 윗목은 차가워서 석유스토브를 같이 사용하곤 했었지요.
겨울철 따뜻한 아랫목에서 이불뒤집어쓰고 군고구마먹으면서 만화가게에서 빌려온 만화책 읽던 기억이 나네요..
따뜻한 아랫목에 야옹이가 곤히 잠들어 있습니다..
호마이카 자개장 - 저시절 웬만한 가정에는 하나씩 있었지요~(국민장롱) 어릴적 저희집 안방에도 저 장롱이랑 거의 유사한 4칸짜리 자개장이 있었습니다. 가운데는 큰 거울이 있었구요..
푸른색 다이얼전화기 - 따르릉~~ 벨소리, 다이얼 돌아가는 소리.. 추억속으로..
흑백TV - 저 특이한 안테나도 기억납니다. 옆에 포터블전축도 보입니다.
아버지께서 퇴근 후 늦게 귀가하셔서 저녁상을 차리셨네요~
반찬은 생선구이, 불고기, 총각김치, 계란후라이.. 점토로 만들었습니다. (저 뒤의 이불도..)
여기까지 사진 올려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주말들 보내시길 바랍니다~~
좋아요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dreamhoe님의 더 많은 사진 보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