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MANS '97 [TAMIYA] 1/24 NISSAN R390 #No.23
서성원
2023-01-29, HIT: 670, 류한상, 윤주황외 1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녕하세요 패션MD입니다.

이번에는 간만에 르망 GT1카 한대 만들었습니다.

LMP 클래스가 독주하던 시절의 1990년대 후반,

GT1으로는 포르쉐GT1 다음 자리를 차지하였고

1995년부터 혜성처럼 등장한 맥라렌 F1 GTR에는 못 미쳤지만

당시 GT1의 가뭄의 단비같은 존재였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런 사진을 보면 늘 3대를 다 만들어서 멋지게 디스플레이를 하고 싶은

욕구가 마구 솟습니다만, 현실은 한대 만들기도 쉽지 않다는거 ㅋㅋㅋ

'97년 당시 닛산은 세대를 출전시켰으나

21,22번은 리타이어하였고 칼소닉 리버리의 23번만 종합 12위로 완주하였습니다.

NISMO 주도하에 재규어 우승차량을 디자인한 토니 사우스케이트와

함께 짧은 시간내에 나름대로 잘 개발하였으나

고질적인 기어박스의 불안정으로 인해 두대는 리타이어,

23번 차량은 간신히 완주를 한 것입니다.

GT1 클래스에는 포르쉐 다음으로 2위를 차지하였고요.



하지만 1년동안 이 핸디캡을 집중 보완하여

이듬해은 '98년도에는 32번 차량이 종합3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둡니다.



그 당시에도 맥라렌 F1 GTR은 GT1이 아니면서도 상위권을 휘어잡는

괴력을 발휘하였지요.
이 차량은 닛산에서 르망24를 겨냥하여 야심차게 개발한 모델이었습니다.

JAGUAR XJR15의 디자이너 토니 사우스게이트의 진두지휘하에

만들어진 디자인이며 엔진방식은 FR입니다.

(3.5L VRH35L 641마력 V8 트윈터보차져)

섀시는 ALL Carbon이며

사르트 서킷 뮬산 스트레이트에서 최대 340km/h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GT클래스에 대한 규제조항이 강화되어 닛산은 단 2년만에 R390의 출전을

포기해야만 했습니다.

짧았지만 강렬했던 R390의 두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타미야의 명품킷중 하나이며,

90년대 후반에 꽤 많은 Big Box의 르망킷들이 출시가 되었죠.

토요타 TS020, 닛산 R390, 포르쉐GT1 등..

그렇기에 별다른 디테일업이도 아주 훌륭히 재현할 수 있는 킷입니다.

저는 이 킷을 두 개 더 갖고 있으며

앞서 말씀드린 '98년도 종합3위의 32번 차량 리버리도

별도로 갖고 있습니다.



실차사진보고 배선만 일부 디테일업해줬습니다.

이후 사진 나갑니다. 감사합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