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liams FW14B With Full Detail-up Kit
G.O.M 권진욱
2023-03-27, HIT: 1270, 이상수, 한반도외 4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타미야 1/12 Williams FW14B와 TOP studio의 full detail-up kit를 이용하여 제작해 봤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Detail-up kit를 이용한게 아까워서 처음부터 덮을 생각 없이 제작해서 합체가 되지 않네요 ^^;;
타이어는 MFH사의 별매 타이어를 사용했습니다. 타미야 타이어는 너무 말랑거려서 타이어 조립해서 전시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엔진 detail-up 적용시키는데 3주는 소모된것 같습니다.
전부 해 놓고 보면 전선류가 많아서 그런지 그럴듯 해보이네요
방열시트도 MFH 별매 방열시트 사용해서 제작했는데 개인적으로 아주 맘에 듭니다.
실차는 바디가 카본이기 때문에 콕핏 옆 벽도 카본이어야 하는데 거기까지는 도저히 힘들어서 패스하고 뒷부분만 카본 적용했습니다.
도색에 사용한 도료는 제로페인트에서 나온 FW14B 도료세트 사용했습니다. 조색에 대한 고민을 덜어주는 제품인것 같네요. 마감은 우레탄으로 했습니다.
실차에 보면 카본에 점선이 표시가 되어있는데 왜 표시 있는지는 모르겠으나 표현하려고 전부 그려 넣었습니다.
이번에 하비페어 콘테스트에 출품하려고 만든 보조 출연자 1/20 후지미 Williams FW14B입니다. 카본데칼만 별매 사용해서 간단히 만들었습니다. 디테일업 없이 아주 빠르게 만들었습니다.(4일 정도 걸린것 같네요), 마감은 우레탄으로 했습니다.
Williams FW14B 차량 차제가 기념비적 물건이어서 그런지 외국에서 실차 전시된거 보면 뒤에 사진이 꼭 붙어 있어서 저도 비슷하게 꾸며 봤습니다.

오토고 분해해서 전시하다보니 베이스에 고정하지 못해서 콘테스트 본상에서는 실격 처리되었다고 하더군요 대신 이번에 일본 MODEL ART 잡지사에서 하비페어에 방문해서 특별상 주셨습니다.(시상식에 참석하지 않아서 몇명이 받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 작품을 추천하기
이 작품이 마음에 든다면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