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ug(그라지)-마크로스
2025-06-16, HIT: 417
한준희, 뷰티플훅킹외 1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인재
마크로스에 등장하는 젠트라디의 장교용 기체 그라지입니다. 제가 가장 매력적으로 생각하는 메카닉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마크로스에 등장하는 메카닉들을 아주 좋아하는데 최근에 신제품들이 나오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사용한 키트는 아주 오래된 반다이의 구판 키트입니다. 일본에 여행중에 하비샵 중고코너에서 구입했는데... 프로포션은 좋으나 정말 극강의 단차와 접합선에 혀룰 내둘렀던 키트입니다. 최근에는 흔치 않은 부위마다 양쪽이 다 쪼개져있는 설계에 단 한 부위도 제대로 단차가 맞지 않더군요. 사포질 열심히 하고 있는데 하세가와에서 너무나 좋은 신판을 내놓아서 갈등했지만 꾹 참고 완성시켰습니다ㅜㅜ
키트가 오래되었다보니 다소 디테일이 약해서 설정 무시하고 약간의 디테일을 추가해주었습니다. 도색은 전체 붓도색으로 진행했습니다. 최근에 에어브러쉬 없이 도색을 하는 습관을 좀 들여보려고 여러가지 시도중인데 그 일환으로 진행해봤습니다. 박스아트나 포스터마냥 회화적인 느낌과 터치를 주려고 노력했고 기본색은 아크릴로 하고 명암이나 효과는 아크릴, 유화, 에나멜 다양하게 사용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의도한대로 만족스러운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번 작품에서 처음으로 다이소아크릴마커를 사용해봤는데...이게 아주 물건입니다. 편하기도하지만 차폐력이 너무 좋아서 밝은색을 칠하는데 아주 좋더군요. 개인적으로 흰색의 차폐력은 이보다 더 좋은 제품을 본적이 없습니다. 다만 컬러가 좀 애매하게 되어 있어서 사용할만한 색이 몇개 안되는 아쉬움이 있긴 합니다.
베이스는 마크로스 함내에 그라지가 침투해서 시민들이 놀라는 설정으로 만들었고 건물은 알리에서 구입한 제품을 개조했고, 자동차와 피규어는 건축모형용을 대충 손봐서 사용했습니다. 용도가 그렇다보니 디테일이 많이 떨어지는데 그냥 구색이라고 생각하고 많이 공을 들이지는 못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