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진] 1/10 버블검크라이시스 - 하이웨이 스타 ver2
2025-11-09, HIT: 180
박정우, 벤더스네치외 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샤를롯트
일전에 올렸던 구버전 글이 오류로 날라가 버렸습니다. 어차피 구버전이후, 베이스 작업과 led작업, 그리고 프리스의 스케일업 등 작업이 상당수 새롭게 개선되었기에 업데이트 버전으로 새롭게 글을 올렸습니다. 우선 이 아이템을 짧게 소개하자면 1987년작 OVA 버블검크라이시스의 에피소드 4편에 등장했던 슈퍼바이크 하이웨이스타입니다. 부머라고 불리우던 오류로 폭주하는 차량용 AI 메카닉이었던 '그리폰'을 추격하기 위해서 등장하죠.
이 에피소드의 이 설정과 씬을 좋아했는데 구현해보려고 해도 나이트세이버 프리스도 바이크도 전혀 킷으로 등장하지 않았던 터라 결국에는 작금에 이르러서 3D프린팅의 힘을 빌어서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바이크와 프리스 모두 3D STL파일기반이며 둘다 SLA 레진 프린팅해서 출력했습니다. 물론 킷 형태가 아닌지라 조립결합의 구조를 가지고 있진 않고 후가공및 연결작업을 좀 해줘야 합니다. 특히 프리스의 경우는 포징의 변형성 때문에 관절부위를 전부 깍아서 각도를 맞춰주었습니다.
기왕 하는김에 베이스는 코토부키야 헥사기어 판넬옵션 킷을 사용했고 나머지는 커스텀으로 이것저것 활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LED작업을 추가해서 사이버펑크 분위기를 흉내내 봤네요. 첫버전의 작업에서 프리스의 스케일 오류때문에 바이크에 비해서 프리스가 작게 설정되었는데요. 계속 관찰하다가보니 이건 아니다싶어서 5%상향 스케일업해서 다시 출력해서 재작업을 해줬습니다. 이 과정에서 프리스의 하체길이를 좀더 길게 STL파일 재조정했습니다. (굉장히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갔네요)
명성에 비해서는 버블검크라이시스의 아이템들이 상용화된게 별로 없어서 저같이 레트로 풍의 아이템들을 소환하고 싶은 유저들에게는 좀 아쉽죠. 그래도 최근에는 많은 레트로들이 등장하기는 했습니다. 아무래도 아키라도 그렇고 이 버블검도 그렇고 시절의 SF적 상징성으로 대표되는 작품이어서 오래도록 희망을 해왔는데 결국 제 손으로 이걸 소환하게 되었네요. 아무튼 좋은 경험이자 기회였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