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50주년 한정판 백조 쥰 시리즈
2025-12-20, HIT: 209
어썰트이엔지, dfsa342fd외 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샤를롯트
아카데미사에서 50주년 한정판으로 내놓았었던 독수리오형제 갓피닉스와 사령선에 부속된 G3호 백조 쥰 레진킷 작업본입니다. 갓피닉스 부록이 좌상 버전이고 사령선이 킥 포즈버전입니다. 둘다 나오자마자 순삭되다시피한 인기기획시리즈였고, 현재는 거의 구하기가 어려운 레어템이 되버리고 있습니다. 운좋게 두 버전을 의뢰 부탁하신 분이 계셔서 이번기회에 작업을 해볼 수 있게되었습니다 좋은 기회이면서 경험이었습니다.
아무래도 부록 레진킷이다보니 도색을 필요로 하며, 조립유저들에게는 약간 작업하기가 까다로울수도 있겠지만 워낙 백조 쥰에 대한 인기가 있다보니 이걸 구하기도 쉽지가 않아서 가지고만 계시는분들도 있는것으로 알고있어요. 일본 중고마켓에서도 보면 이 킷은 프리미엄이 붙어있어서 굉장히 고가에 거래되고 있더군요.
최근에 하세가와 1/12 백조 쥰이 출시가 되긴 했는데 아카데미판의 유사 킥포즈에 비해서는 오히려 국내판이 더 좋게 느껴지더라구요. 물론 취향차이가 있긴 하겠지만요 .아무튼 좌상도 그렇고 킥포즈도 그렇고 둘다 백조 쥰의 매력을 한 껏 끌어올린 조형이라고 봅니다. 둘 다 사이즈는 그렇게 크지 않고 대략 1/12보다는 작고 1/13보다는 약간 크 중간 스케일 입니다. 만약에 이걸 아카데미사가 1/8 이나 1/6으로 내줬더라도 불티나게 팔렸을거 같아요.
일전에도 한번 작업을 했었지만, 이번에 다시 한번 작업하게 되면서 그때 못다했던 여러가지 디테일업을 시도해봤습니다. 코스튬은 더 채도를 끌어올렸고, 헤어에도 미세한 붓터치를 했으며, 티가 안나긴 하지만 입술로 글로스핑크로 칠해줬습니다. 사실 데칼이 누락되어져 있어서 눈은 좌상포즈의 여분 데칼을 이용해서 붙였는데 원본 데칼보다 더 낫더군요. 킥포즈의 패키지가 본 패키지에 데칼이 들어있는터라 이 백조 쥰의 박스만 보관하게 되면 몇가지가 누락되는 점을 유의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간혹 이 레진부록 박스만 보관하시는 분들이 계시길래..(본체에서 데칼등 빼내서 같이 보관해야..)
킥포즈 버전은 자립이 어려워서 베이스에 고정시켜서 순접해주는 방향으로 작업을 했고, 좌상은 따로 베이스가 없었습니다. 둘다 사이즈는 동일하고, 특히 헬멧의 클리어파츠는 거의 동일한 조형에 딱 맞춰진 탓에 호환이 가능합니다. 클리어파츠 누락으로 하나를 복제해서 사용했습니다. 헬멧의 안테나 파츠도 하나 누락이었는데, 이걸 복제하기에는 너무 얇아서. 이건 황동봉에 에폭시 레진을 살짝 붙여서 건조후 사포로 갈아냈습니다.
이상 아카데미 한정판 백조 수나, 혹은 백조 쥰이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