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0 Roman Warship (Academy)
2005-01-13, HIT: 4289
GYU, 김병훈외 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하이랜더
안녕하세요??? 하이랜더 입니다.
처음으로 범선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본격적인 범선은 아니고 고대 로마범선이기는 하지만, 나름대로 최선을 다한 작품 입니다.
킷 그대로 스트레이트 빌딩 했으며 별다른 가공이나 개조는 하지 않았습니다.
즐겁게 봐주세요 *^^*
도색은 모두 타미야 에나멜로 했고, 선체색은 브라운(Flat Brown: XF-10) 이며, 돛은 흰색(Flat White: XF-2) 과 적색(Flat Red: XF-7) 그리고 그 사이는 검정(Flat Black: XF-1) 로 했습니다.
최종적으로 무광 부분 (돛 리깅등) 을 제외한 모든 부분은 MR.HOBBY의 유광 수퍼 클리어 (186) 로 마감 하였으며, 부분적으로 반광 캔 스프레이 타입의 수퍼 클리어로 수정 했습니다.
익히 들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가장 어려운 부분중의 하나인 리깅 부분 입니다. 범선만 전문적으로 만드시는 분들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
가장 공을 많이 들인 부분 입니다. 사실, 이 킷을 산 계기가 이 방패 때문이었는데 킷을 꺼내자 마자 가장 먼저 작업한 부분 입니다. *^^*
도색은 물론 타미야 에나멜이며 세필로 직접 그려주었습니다.
선체 밖에서 위로 올려다본 그림 입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그림 입니다.
이 부분은 보기엔 복잡해 보여도 기술적으로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선수 부분 입니다.
늑대 인지 무슨 육상동물 머리를 달아 놓았는데, 도색은 금색(Gold Leaf:X-12) 으로 했습니다.
그 옆의 무슨 새의 눈 같은 것은 세필로 직접 그려 주었습니다.
약간 측면에서 본 그림 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안드는 부분입니다.
메뉴얼 상에서는 전망대 라고 하는데 색상도 그렇고, 먹선 넣기도 미흡해서 상당히 지저분해 보입니다.
갑판위의 로프 역시 킷에 들어 있던 리깅 선을 둘둘말아서 제작 하였습니다.
선미부 마스트에 달린 깃발은 도색가이드와는 다르게 금색 바탕에 은색 수술로 칠했습니다.
미흡한 작품을 장시간 많은 사진으로 보시느라 수고 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 하이랜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