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Kfz. 251Ausf.D & 3cm Flak 38
2006-12-09, HIT: 9446
j7chang, 서대석외 1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익재
'AFVCLUB'의 "SdKfz. 251Ausf.D"와 '드래곤'의 "3cm Flak 38/103 Jaboschreck"입니다. 장갑차를 만들다 보니 뭔가 뒤가 허전해서 대공포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동계위장을 했고, 장갑차에는 붓으로 흰 페인트 칠한 것으로 가정해서 험브롤 바탕에 테스터 에나멜을 작은 붓으로 작업, 대공포에는 바탕칠 위에 '마스킹졸'을 점점이 발랐다가 스프레이하고 떼내었습니다. 상황 설정은 겨울이 거의지나가서 동계도장이 조금 많이 벗겨진상태로 작업했습니다.
캔버스는 '습자지'를 재단하고 순접으로 고정, 독일군 캔버스는 녹색이 강한 듯 해서 좀 튀게 칠했습니다. 내부 칠한 게 아까워 좀 보이라고 앞 뒤로 조금 젖혀놓았지요...춥기도 했을 것 같기도 하고요...
드래곤 대공포는 품질이 아주 좋더군요...진창에 장갑차에 견인 되느라고 좀 지저분 합니다.
동호회 분 중에 "자동차"하시는 분이 계셔서 백미러 테이프 빌렸습니다. 아주 "굿"입니다.
조금 보이는 내부..
대공포의 조준기(뒤에 조그만 구멍)에 유리를 쓴 듯 해서 구멍뚫고 투명런너를 늘려 심고, 무수지로 좀 녹였습니다.... 자기만족일 뿐입니다요...
트레일러에 올림
드디어 견인..
워크벤치에 있던 내용을 옮기고, 몇가지 더 추가 합니다.
Sd.Kfz.11을 만들다 발동이 걸려서 연달아 만들게된 Sd.Kfz.251/1 Ausf.D입니다. 같은 회사 제품이고, 저희 동호회에서 몇분이 3가지가 한 박스에 들었던 이놈을 가지고 내기 아닌 내기를 했었는데 한분이 절반 쯤 만들다 피치못할?? 사연으로 제게 넘긴 것을 마무리 했습니다....김 종운님께 감사!!
원래는 Sd.Kfz.251/1 Ausf.D STUKA Zu Fuss 형식인데 일반형으로 만들었습니다.. 남아도는 다련장 로켓 부품은 동호회안에 필요한 분이 쓰겠지요.
가동식 서스펜션은 이것이 훨씬 쉬울텐데 이미 반은 조립되어 있어서 그냥 진행했습니다.. 상하 차체결합이 좀 까다로와서 깎고 붙이고 하느라고, 고생 좀 했습니다.
안테나 걸이가 두꺼워 조금 갈고 0.5mm플라봉으로 안테나..
캔버스 지지봉은 0.6mm 플라봉으로 자연스레 휘도록 길이만 맞추어서 접착했습니다.
내부에 도색
캔버스 재단....나름대로 재봉선 등 표현하려고 조각조각 이어 붙였지만 도색하니 꽝이었습니다.
마스킹... 엔진룸 전방에 말발굽..행운의 상징(Lucky Horse-shoe)이라지요. 드래곤 초기형 타이거에 들어있던 에칭입니다.
외부도색....중간에 내부도 웨더링까지 마쳤는데, 사진찍는 걸 까먹었습니다....그럭저럭 잘 했는데..아쉽네요.
조금 보이는 내부도색...가운데 붉은 부분은 카메라 자동촛점 빛입니다.
기본도색후 치핑까지..
장갑차에는 테스터 에나멜 흰색을 작은 붓으로 적당히 붓칠했습니다.
사진은 흰칠 위에 다시 기본색을 조금 덧칠 한 상태입니다. 처음 흰색 도색시에는 좀 더 조밀하게 했었습니다.
대공포 조립
트레일러에 포 올리고,,
대공포 기본도색후 마스킹졸로 점점이 찍어준 위에 흰색 뿌리고 띄어냄...떼낼때 기분 묘합니다.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