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V-1S Fast Heavy Tank, in Berlin.
2007-05-25, HIT: 7869
stuart, 당신의길외 1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익재
대전시 소련이 KV-1을 경량화와 기동성을 높이면서 한단계 발전시킨 KV-1S Fast Heavy Tank입니다."S"의 의미는 "SPEED"라고 하네요(웃찻사 생각남니...)중전차인 KV에게 T-34정도의 기동성을 가지게 하려고 개발했고, "쿠르스크전투"당시에 데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SU-152,KV-85와 차체가 같고, IS시리즈로 가는 전전단계 정도 됩니다.
"EASTERN EXPRESS"제품으로 기본은 좋지만, 밀핀과 지느러미가 좀 있어 좀 다듬는 수고가 있습니다.
기본색은 험브롤을 조색했고, 필터링 워싱등과 제가 조합한 흙재료를 사용했습니다.
트랙은 "프리울" IS전차용 라이트 타입 입니다.
전방 라이트에는 동호회"조립식"에 새로 합류한 "오지훈"님이 제공한 특별한 은색을 사용했습니다. 라이트 유리는 깨져 없어졌지만 내부의 반사경은 남아있는 경우로 설정했습니다.
좀 된 차종이지만 베를린 공방전에도 참전했다는 기록이 있어 그당시 버전으로 도색하였습니다..
예전에 IS-2M 만들 때 도색했던 전차병을 재활용했습니다.
역시 예전에 흙 담은 오동나무 상자 뚜껑에 가동 서스펜션 시험..
워크벤치의 사진 몇을 이곳으로 합칩니다.
얼마전 동호회 연합전 벼룩시장에서 구입핸던 "이스턴 익스프레스"의 KV-1S 로, 조립 완료해서 사진 올립니다. '러시안 배틀필드'에 KV-1S Fast Heavy Tank 라고 표기했네요."S"는 "speed"를 뜻함. 기존의 KV중전차 보다 좀더 가벼운 장갑에 보다 빠른 속도를 내도록 개발했답니다. T-34수준의 기동성있는 중전차가 목적이었지만 전장상황의 변화로 KV-85로 변경되고, 다시 IS 시리즈로 넘어가게 됩니다. SU-152,KV-85와 같은 차체를 사용하고, 무게가 가벼워진 만큼 트랙도 전용의 좁은 폭의 트랙이 있었읍니다. 잠깐 생산한 숫자가 1000여대라니 놀라운 로스케.
키트의 조립성은 나쁘지 않지만 부분 디테일의 두리뭉실함과 지느러미와 밀핀의 과다는 모든 부품을 다듬고 조형해야 하는 수준입니다.
요즘 가동 서스펜션에 재미들려서 트랙을 "프리울 IS-2 light type"으로 교체 했습니다. 원래 궤도는 2분할 된 연질로, 가동이 목표인지라 프리울로 선택..., 베를린 진공 당시 도장 예정이라 당시 흔한 IS 용의 궤도를 사용할 수 있을 듯 하고, 또 사진상에도 그런 듯 하더군요.
KV-1S와 KV-2,가동서스펜션의 자세한 모습들은 저희 동호회(조립식) 블로그 http://eroom.korea.com/modelclub_jrs 워크벤치에 있으니 방문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러시안 배틀필드"의 자료그림...
KV 세대...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