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4A3 M1 DOZER BLADE
2007-09-16, HIT: 7899
toreno, 블루에스키외 1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익재
안양에 작업실이 있는 동호회"조립식"의 안익재입니다.
6.25때 미육군 24사단 공병부대에서 사용한 M4A3 M1 DOZER BLADE 형이고, 특이하게도 이 전차의 닉네임도 "타이거2"(HYZERS TIGER II)네요.
드래곤 발지전투형 셔먼을 사용했고,트랙은 AFVCLUB별매,전방의 도저는 아카데미 셔먼 도저형에서 가져왔습니다. 차폭이 보다 좁은 VVSS형에 장착하려다 보니 잘라서 폭을 맞추었고, VVSS부분의 장착부는 자료를 보고 자작했습니다.
녹색의 기본도색만 에어브러싱하고, 나머지 노란 줄무늬와 포탑 전면의 이빨부분은 붓도장했습니다.모두 험브롤을 사용했구요.
워크벤치에 있던 사진과 내용을 옯겨왔습니다.
아카데미 셔먼 도저에서 도져를 가져오고, 드래곤 벌지버전을 기본으로 만들었습니다.
도색은 6.25 당시 미육군이 사용한 요란하게 호랑이 무늬로 도색된 것으로 하려 합니다.
아카데미 105mm셔먼의 도저는 차체가 M4A3 HVSS형식용이라 VVSS형에는 맞지 않아 절단해서 폭을 맞추었고, VVSS 서스펜션과의 장착부도 틀려서 자료와 제작례를 보고 자작했습니다...
녹색은 아카데미이고, 회색은 드래곤, 궤도는 AFVCLUB의 연질 별매입니다
포신걸이의 경우 아카데미셔먼에 두가지 형식이 있어서 후기형으로 보이는 것으로 자작했습니다. 실제 용산 전쟁기념관과 6.25사진을 보아도 사진과 같은 형식이 많아 보입니다.
도져와 연결되는 부분은 원부품이 부서지는 바람에 자작 했습니다.....어쩌다 보니 더 정확해 졌네요..원부품은 너무 가늘더군요.
그다지 복잡하지는 않은 VVSS와 도져의 장착부.... HVSS(아카데미..)와는 모양이 아주 다릅니다.
맨 뒤의 VVSS 바퀴에는 경사가 급한 아카데미 M10의 부품을 사용해서 도져의 무게로 인해 차체앞부분이 조금 주저앉은 느낌을 주려 했는데 그저그렇습니다.
드래곤의 포방패도 조금 문제가 있어서 수정한 부분이 있습니다.
방수포 걸이 부분은 전에 M4A3E8 만들 때 공부한게 있어서 다소 수월하게 작업했고, 플라봉과 프라판을 이용했습니다.
여러 장비품을 싣기는했는데... 습자지 캔버스를 덮으니 안보이네요.
두줄로 하얀 부분이 절단면입니다. 중간의 연결구 부품과 양 끝단의 디테일 때문에 이렇게 절단할 수 밖에는 없습니다.
마무리 전 도색 상태입니다.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