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ROKAF KF-16CJ "Tiger squadron"
2022-03-01, HIT: 1746
H0mE, 김승현외 3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MR.
안녕하세요! 정말 오랫동안 완성작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가 드디어 공개적으로 올릴 수 있는 작품이 완성되어 업로드했습니다.
아카데미의 72스케일 KF-16C를 베이스로 하세가와 무장세트와 별매 AOA를 추가했으며, 키트에는 생략되어있는 정전기방출기를 구리선으로 추가해주었습니다.
모 조종사분의 의뢰로 시작한 작업인데 제 출신부대의 항공기라서 시간과 애착이 많이 들어간 작품입니다.
일단 한국공군의 KF-16은 크게 PB, KFP1, KFP2로 나뉘어 지는데 그 중에서 KFP1에 해당하는 기체를 만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민감할까싶어 생략합니다.
의뢰에 따라 일련번호인 38-111은 실존하지 않는 기체번호이며 해당부대를 의미하는 숫자입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작은 크기 때문에 핸드폰촬영으로는 초점이 너무 날아가버리는 탓에 DSLR로 촬영했습니다.
아카데미 KF-16키트가 작지만 참 알찬 키트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네요.
다만 키트상의 무장의 경우 AIM-9 2발 AIM-120 2발 AGM-88 2발의 구성으로만 잡을 수 있기에 좀 아쉬웠습니다.
키트내에 JDAM이 들어있기는 한데 한국공군에서 사용하는 JDAM과는 탄두가 다르다보니 하세가와 무장세트에서 가져왔습니다.
BLU-109 탄두를 장착한 JDAM은 키트내의 그것보다 길쭉한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공기 꼬리날개의 좌우에 그려진 호랑이는 사이즈상 데칼을 만들기에 일반 프린터로는 해상도의 문제가 있어서 직접 그려넣어주었습니다.
베이스는 구글어스와 제 기억에 의지하여 만들어주었습니다.
항공기 상부의 공중급유를 위한 표식은 키트상의 데칼로는 회색으로 재현되어있지만 최근에 흰색으로 바뀌어서 직접 그려넣었습니다.
무장은 GBU-12와 GBU-31(v)3/B를 추가로 달아주었습니다.
키트에 포함되어있는 스나이퍼 포드도 장작했습니다.
원래는 배기 노즐도 별매로 바꿔보고 싶었지만 72스케일의 16은 별매찾기가 힘드네요.
나온지 좀 된 72스케일 키드임에도 그 디테일은 참 좋습니다.
뒷태
주기장 베이스로 만들기 참 잘한 것 같습니다.
사람의 눈높이에서 촬영
꼬리에 신경을 많이 써서 이각도가 제일 마음에 드네요.
후방 대각선방향에서
대각선으로 보니 생각나는 45 135 225 315...
저와 같은 특기였던 분들은 아실 숫자.
양쪽 호랑이가 이란성쌍둥이라 약간 아쉽습니다.
이각도도 멋있네요.
72스케일이라 500원과 비교해봐도 참 작습니다.
해당 부대 코인과 함께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