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는 구 자사 제품에 아이디어 회관 무장 파츠를 추가한 미해군 F4U-4를 발매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패키지 디자인이 좀 생소하지 않나요? 그렇습니다. 이 제품은 알맹이는 그다지 새로울 것이 없지만 아카데미의 새로운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한 첫 번째 제품입니다.

박스 디자인을 보면 박스 전면에 로우 비지로 새겨진 아키데미 로고를 제외하고 아무 것도 없습니다. 마치 박스 아트 원하를 보는 것 같은(사실 원화 그 상태) 그런 느낌입니다. 

아카데미는 제품 상자 전면에 모든 레터링과 부수적인 디자인을 제거한 패키지 디자인을 이 제품부터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론 에어로뿐 아니라 모든 제품에 적용될 것 같습니다.

사내에서도 이 새로운 디자인에 대해서 호불호가 갈리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그럴 수 밖에 없는게 프라모델 상자 디자인의 고정 관념을 완전히 깨버린 디자인이거든요. 

전 개인적으로 좋게 보고 있습니다. 이전에 디자인이 약간 이타랠리 디자인과 비슷했던 것도 있고 프라모델 상자라고 해서 늘 같은 포맷을 유지해야 된다는 법은 없으니까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보시나요? 댓글로 의견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아마도 관계자 분들이 보고 계실겁니다. 

 제품 측면 디자인은 그대로입니다. 제품에 대한 설명과 필요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제품 전면에 보이는 글자는 이 아카데미 로고가 유일합니다. 그나마 잘 보이지 않습니다.

 

이 제품은 아무래도 이 영화 때문에 기획이 된 듯 합니다. 영화속 비행대 마킹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이 영화가 국내 개봉될지는 모르겠네요.

이 제품은 구 아카데미 제품에 아이디어 회관 파츠를 추가한 형태라 제품 자체는 새로운 것이 없습니다. 바로 전에 완전 신금형 제로 21을 봐서 그런지 제품에 옛스럼움이 정겹네요.

 

 

 이 파츠가 아이디어에서 온 파츠입니다.

데칼은 한국전 장진호 전투에서 활약한 네개 비행대를 재현하고 있습니다. 요즘 아카데미 데칼은 더 언급할 필요가 없겠죠. 하지만 상당히 얇기 때문에 큰 면적을 붙일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이 제품의 가격은 소비자가 18,000원이며 곧 발매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