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호 전차는 이전에 3호 전차보다 간결하고 조립성이 향상되었고 부품 정밀도도 높아진 느낌입니다. 이 키트 조립시 가장 높은 난이도라고 보여지는 트랙 조립에 요령 한가지를 말씀드립니다.

세미 커넥팅 궤도가 매우 잘 나왔는데 설명서와 같이 로드힐에 접착해 버리면 색칠이 다소 불편해집니다. 색칠이 조금 편하기 위해서는 위 사진과 같이 조립해 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조립하는 요령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스포르켓, 아이들러, 로드휠과 리턴롤러를 접착하지 않습니다. 
  2. 스포르캣과 아이들러는 공차가 적당해서 살짝 끼워지지만 로드휠은 좀 뻑뻑합니다. 구멍을 살짝만 넓혀 줍니다. 그대로 조립하면 나중에 색칠이 되었을 때 끼우기가 너무 힘들어집니다.
  3. 아이들러 암은 가능한 안쪽으로 확실히 밀어 접착하지 않으면 약간 돌출이 됩니다. 트랙 정렬에 문제가 생기므로 이점 주의하시고 만일 저처럼 이 부분을 예상못하고 붙여 버렸다면 사진에 표시한 것과 같이 부품을 살짝 깍아 내면 됩니다.
  4. 트랙은 스포르캣, 아이들러, 리턴롤러 그리고 1번과 5번 로드휠에 접착합니다.
  5. 트랙이 완전히 굳으면 사진과 같이 분리가 됩니다. 색칠이 좀 편하겠죠?

전차를 색칠할 때 모든 부품을 붙여 놓고 칠해도 되지만 분리할 수 있는 것은 분리하는게 색칠이 편합니다. 

참, 이번 2호 전차는 트랙에 여유 부품이 없습니다. 분실하면 낭패니 이 점 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