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mmzone.co.kr/mms_tool/mt_view.php?mms_db_name=mmz_forum&no=374573
답변이 길어질 듯하여 부득이하게 별도의 글로 답변드립니다.
 
보더 모델의 Tiger-I을 직접 보지 못한 입장에서 무엇이라 말하기가 상당히 조심스럽습니다.
일단 1999.co.jp 싸이트를 통해 키트의 분할과 각부의 조립 방식을 살펴본 결과 확실한 것 한가지는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https://www.1999.co.jp/eng/10738915
보더 모델의 Tiger-I은 키트 분할방식이나 재현도, 세부적인 모든 면에서 드래곤 Tiger-I (6885 , 6950 )의 카피입니다.
 
아마도 별 고민 없이 드래곤 Tiger-I의 최신판을 카피하고 거기에 드래곤에서 포함하지 않은 마킹을 넣어주는 식으로 간단히 신제품을 기획하였겠지요.
그러다 보니 키트의 특징과 박스아트를 장식한 차량, 그리고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차량의 마킹까지 하나하나 전부 제각각이 되어버렸습니다.
어차피 카피하여 기획한 제품이~ 그런 것을 알고 면밀히 검토해 보았을 리가 있겠습니까~??
발매 전 벌어진 전면장갑이나 후방 머플러 길이 논란만 보더라도 보더 모델 스스로가 명백히 입증하고 있지요.
Tiger-I에 대해 알고 기획한 제품이라면, 단지 드래곤 방식을 참고만 한 것이라면 그딴 촌극이 벌어질 리는 없었겠지요.
 
보더 모델의 킷트는 우선 1943년 12월~2월 생산형을 재현하고 있습니다....만~
당연히 카피 제품답게 그 특징이 마구 뒤섞여 버렸지요.
물론 이 키트로는 503 중전차 대대의 "123호" 차를 만들기엔 무리가 따릅니다.
 

503 중전차대대는 쿠르스크전 당시 11월 생산형에서부터 5월 생산형까지 다양한 시기의 차량을 전부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그중 사진으로 유명한 "123호" 차량은 11월 생산형입니다.
더불어 "123호" 차량은 특징이 서로 다른 두 가지가 존재합니다.
한 차량이 어떻게 두 가지 특징을 지닐 수 있냐고요?
그것은 "123호" 차량이 전투 중 포탑의 손상으로 인해 포탑이 교체된 것이 이유입니다.
하지만 두 차량 모두 기본적으로 11월 생산 차량임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키트에서 재현한 12월~ 2월 생산형과 11월 생산형의 차이점 몇 가지를 말씀드리자면

-차체 전면 견인 훅 고정부 형상이 다릅니다.
-차체 측면의 사이드 스커트 형상이 다릅니다.
-차체에 S-마인 발사기가 부착되기 전입니다.
-차체 상면의 견인 케이블 위치가 다릅니다.
-차체 후면의 엔진 시동용 어댑터 부착 각도가 다릅니다.
-엔진 데크 상면의 연료 주입구 디테일이 다릅니다
 
 

더불어 "123호" 차량이 지닌 시기별 변화를 면밀히 따져보자면 자잘한 차이는 더욱더 많아집니다.
문의하신 공구 상자의 부착 방법부터 위치가 서로 다르고 포탑의 형식도 서로 다릅니다.

이에 대해선 별도의 글로 답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결론은 고민 중이신 공구 상자 고정구의 위치 문제 이전에 형식 자체가 서로 맞지 않습니다.
물론 키트에서 지정하고 있는 3색 위장무늬 패턴 자체도 오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