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유보트에 미쳐서 여러 회사의 유보트를 구입했습니다.

그동안 구매했던 유보트 잠수함들에 대해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1.키트의 리벳몰드는 레벨이 참 좋습니다. 스케일에 비해 과한 느낌도 있습니다. 그러나 난간 등이 두툼한 플라스틱이라...디테일업하려면 애칭을 별매로 구입하셔야 합니다. 디테일업 애칭을 별매로 구입하신다면 최고의 조합이 되실 수 있습니다.

2.AFV club은 세세한 디테일이 좋습니다. 몰드도 좋습니다. 그러나 플라스틱 작은 부품들이 너무 가늘다보니..난간 등이 잘 부러집니다. 일부 에칭이 들어있으나, 전체가 다 들어있지는 않습니다. 무난하게 만들기는 좋지만, 디테일업을 추구하시는 분은 결국 별매에칭을 구하게 됩니다.

3.브롱코제품은 디테일은 떨어집니다만, 에칭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나...전체 에칭이 다 들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비보스와 퀄리티는 비슷하나, 애칭일부가 부족하기에...결국은 하비보스를 추천드립니다.

4.하비보스 . 리벳디테일, 세세한 디테일은 떨어지고, 사포작업이 필요한 단점이 있으나. 난간 등 에칭이 다 들어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구성비는 괜찮습니다. 다만, 디테일을 추구하시는 분께는 심심하실 수 있습니다. 

5.플라이호크: 1/700 끝판왕입니다. 몰드도 좋습니다. 난간, 대공포 등 에칭이 환상적입니다. 별매에칭 필요없습니다. 받침대도 들어있습니다. 다만. 사이즈가 작다보니 제작할 때 손이 저립니다. 한 키트에 두대 잠수함이 들어있습니다. 한대 잠수함과 베이스가 들어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1/350 하비보수 vii형입니다.
상판과 하판이 딱 맞지 않아
약간의 사포질과 테이프를 이용한 고정이 필요합니다.
난간 등 에칭이 풍부합니다.

 

 

 

 

 

 

 

 

지인이 제작한 1/700 플라이호크 입니다.
캔스프레이 도색입니다.
몰드가 좋아서 캔스프레이 도색해도 뚜렷합니다. 

 

 

 

 

 

 

 

 

 

 

 

 

 

 

 

 

 

 

 

 이상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