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8년부터 한국을 휩쓸던 스타크래프트 열풍속에서 나름 선방했던 (사실은 컴앤드앤 컴커가 먼저 나왔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스타크래프트에 밀려...인지도가 낮았지요.) 하지만 이후 확장팩 형태의 레드얼렛이라는 게임으로 가상 역사물의 전략시뮬게임이 되면서 (소련이 세계정복을 시도 하는...당신은 소련 혹은 미국이 되어 방어를 하거나 세계를 정복해야합니다, 나중 후속편에서는 일본제국도 나옵니다.ㄷㄷㄷ) 

암튼...거기에 나오던 소련 제국의 인기 병기중의 하나인 아포칼립스 전차를 1/35 스케일로 보더에서 이번달 발매를 발표하습니다. 아마 빠르면 이번주중, 늦어도 다음주안에 발매할 예정으로 중국내 가격은 5만원대로 예정으로 국내와 해외 판매 가격은 미정...

-보더 최초로 무접착 스냅타이트와 색분할 스케일 모델이라고 합니다. 

맨위 사진 2장이 무도장 순수 조립 사진이라고 합니다.

일단 맹도 요즘은 스케일 모델만으로는 견디기 힘들었는지 에반게리온 프라모델을 만들더니...보더도 스케일 모형과 비슷하지만 게임에 나오는 캐릭터 모델을 만드는군요. 제품의 넘버가 001인걸로 보아 반응을 보아 계속 씨리즈로 나올수도 있을듯합니다. 물론 이 제품은 게임에 나온 아포칼립스 전차와 100% 동일한 디자인은 아닙니다. 보더측 주장에 의하면..너무 디자인적으로 말이 안되는 부분이 많아서 나름대로 현대 소련전차의 디테일을 참고로 하여 리파인하였다고 나름 현실적으로 재해석으로 리파인을 했다고 합니다. 

보더의 스냅타이트라...일단 재미있는 디자인의 전차가 나왔습니다. 사실 기존의 보드게임으로 나오던 FIST OF WAR 씨리즈를 베이스로 프라모델로 출시하던 씨리즈를 좋아했는데 어느순간부터 인기가 시들해진건지 의욕적으로 제품 발매를 예고한것과는 달리 한두종만 내놓고 1/72로 몇종만 조금 더 나오다 안나와서 섭섭했거든요. 

어찌되었거나 보더에서 새로운 시도로 캐릭터 모델에 도전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