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는 자사의 타이거 시리즈를 이용 한정판을 발매했습니다. 재미있게도 타이거 중에서는 상당히 마이너한 대전 말기의 하이브리드 형식을 재현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동사에서 발매한 킹 타이거와 유사한 마이너한 형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스 디자인이 상당히 깔끔하고 좋습니다.
상자 옆면에는 본 키트에서 재현할 수 있는 형식과 도장 예가 멋진 일러스트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키트는 한정판입니다. 한정판임을 나타내는 중요 구성으로 DEF 모델에서 제작된 찌메릿 데칼과 에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칭은 구성이 화려합니다. 전후방 펜더와 엔진 그릴 그리고 OVM 고정구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에칭 재질은 상당히 얇은편입니다.
데칼은 이전처럼 카르토그라프제는 아니지만 품질이 상당히 좋아진 국산 데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작과 같이 계급장 데칼은 보너스.
이 키트의 백미는 역시 DEF 모델에서 제작된 찌메릿 데칼이지요. 기존 제품들과는 다르게 충분한 볼륨을 자랑합니다. 자세한 제작법은 본 사이트 포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원 차량 자체가 전기형 차대에 후기형 휠이라는 구성이라 키트 역시 비슷한 구성입니다. 전기형을 재현한 제품에 후기형 철재 휠이 들어 있습니다. 여기에 신금형 부품이 다수 추가된 형태입니다. 트랙은 아카데미에 후기형 연결식 트랙이 없는 관계로 수지제가 들어 있습니다.
역시 비대칭으로 새로 만든 신금형 포탑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명서 역시 찌메릿 데칼과 에칭을 고려해 새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소비자가 38,000원으로 실 구매가는 삼만원 초반대가 되겠군요. 찌메릿 데칼과 에칭을 생각하면 좋은 선택인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