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8월에 마지막으로 글을 올린후 오랜만에 다시 씁니다. 
https://mmzone.co.kr/mms_tool/mt_view.php?mms_db_name=mmz_free&no=385387&keyword=attacktodefend&where=2&mode=&start_page=0

작년 마지막 포스팅에선 집에서 AR15을 조립했었는데 이번에는 글락을 한번 조립해 봤습니다.

polymer 80%이라고 들어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폴리머로 만들어진 글락 프레임을 제작사가 일부러 80%까지만 완성시킨후 판매하는것으로 법적으로 프레임이 100% 완성된것이 아니기에 총이 아니고 총이 아니기에 당연히 총기일련번호가 없습니다.
나아가 총기일련번호가 없는 미완성의 프레임이기에 연방정부와 주정부에 신고하는 절차와 신원조회가 필요없고 총포상을 통하지 않고 곧장 집으로 우송받을수 있습니다.
폴리머 80%가 글락만 있는게 아니고 80% frame이라고 1911도 있고 Sig P320도 있고 80% lower라고 AR 스타일도 있습니다.
이렇게 법의 헛점을 이용한 폴리머 80이기에 ghost guns라고 불리기도 하고 여러 논란도 많고해서 이미 폴리머 80의 판매을 금지시킨 주가 여럿됩니다.

폴리머 80 글락은 제너레이션3를 기반으로 제작됐기때문에 젠4 부품은 호환이 안되고 젠 1-3 부품은 호환이 됩니다.
저는 이미 글락19 gen4가 있어서 또 다른 글락은 필요가 없지만 폴리머 80가 뭔지 궁금해서 구입을 해봤습니다. 
폴리머 80 제작사는 여러개 되는데 저는 https://www.rockeybrass.com/ 라는 회사에서 연말 세일할때 polymer 80 compact (글락19과 같은 사이즈)를  $370에 구입했습니다. 

조립 완성에 필요한 모든 부품입니다.

 지그 툴입니다. 한면에 M3 두개와 M4 한개의 구멍을 뚫어야 하니 양쪽 다해서 6개의 구멍을 뚫어줘야 합니다.

 프레임입니다. 글락19 젠3 기반으로 그립각도는 1911과 동일합니다. 총고유번호가 없습니다. 

 드릴 비트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섯군데를 제거해야 합니다.

 밑에서 바라본 프레임입니다. 

 드릴로 첫 구멍을 내줍니다.

 반대쪽도...

 그라인더가 있으면 쉽게 제거할텐데 전 그라인더가 없어서 조각칼과 플라이어로 작업합니다.

 탭이 꽤 두꺼워서 뺀찌로 곧장 뜯어내면 프레임도 같이 뜯길것 같아서 우선 칼집을 깊게 냅니다. 

 뺀찌로 조금씩 조금씩 잘라냅니다.

 뒷쪽에 있는 작은 탭도 제거하고,

 

 4개의 탭은 다 제거한후 이제는 곱게 갈아야죠.

 줄로 열심히 다듬습니다.

 그라인더없이 할려니 이 놈은 시간이 좀 걸리겠네요.

 우선 구멍을 대충 몇개 내고,

 뺀찌로 뜯어내고 조각칼로 조금씩 파내려 갑니다.

 반대쪽 모습입니다. 두께가 꽤 두껍습니다. 

 

이 글을 수다방에 올렸는데 저도 모르게 제품리뷰로 옮겨지면서 댓글을 이용해 제가 추가로 올린 사진들이 사라졌기에  Part 2로 다시 포스팅했습니다. 

https://mmzone.co.kr/mms_tool/mt_view.php?mms_db_name=mmz_free&no=3882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