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제품은 곧 출시가 예정된 아카데미 1:48 스케일 USAF A-10C입니다. 매우 오랜만에 출시되는 아카데미의 에어로 대물 제품이라 많은 에어로 팬들의 기대를 받는 제품으로 드디어 출시가 되어 국내의 경우 2023년 2월초쯤 만나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이 제품의 거의 최종 사출물을 받아 출시 전에 소개해 드립니다. 신금형 1:48 현용기 출시도 오랜만이지만 기체가 대형에 속하기 때문에 출시 전부터 기대가 높았는데 과연 어떤 모습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제품을 살펴보기 전에 박스 디자인을 보면 이전에 F4U-4에서 채택되어 모델러들에게 좋은 평을 받았던 깔끔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추후 제품은 모두 이런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은 곳곳에 슬라이드 금형을 적용한 일체형 부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동체 후부와 엔진 카울은 일체형 부품으로 사출되어 있습니다.

A-10은 저속 항공기라 리벳 머리가 돌출된 형태로 되어 있는데 키트에서도 이 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리벳 머리는 양각으로 제작되어 있으며 패널 라인등은 음각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큰 스케일라 그런지 패널라인과 정검창등의 세밀하게 묘사되어 있습니다.

노즈와 로터리건 카울링도 별로 부품입니다.

A 파츠는 동체 전면부, 랜딩기어, 파일런, 조종석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진에 포함되지 못한 A75 부품은 조종석 부품인데 양산품을 입수하는데로 사진을 대치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기체는 날개에 8곳, 동체에 3곳에 파일런이 있는데 이를 모두 재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GAU-8 어밴져 캐틀링 건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동체 전면 역시 세밀한 패널라인과 디테일이 눈에 들어옵니다. 타이어는 자중 변환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사출좌석 aces II가 재현되어 있습니다.

 

B 파츠는 주익과 에어 브레이크 그리고 플랩, 엔진 카울링의 일부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플랩과 에어 브레이크는 분리되어 있어 개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완성되면 36.2cm의 윙스팬을 갖는 대형 키트입니다. 

C 파츠는 수평, 수직 꼬리 날개, 휠 베이, 파일런의 일부, 에어브레이크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케일이 커서 볼륨감이 좋네요. 

D 파츠는 무장, 엔진, 조종사 인형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키트에 포함된 무장은 Aim-9 L/M 사이드 와인더, AGM-65 매버릭, MK.83 1000파운드 폭탄, GBU-54(V)/B 래이저 JDAM, LAU-68 로켓 런처, AN/AAQ-28, AN/ALQ-184(V)1 ECM 포드등이 포함됩니다.

F 파츠에는 중앙 연료 탱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E, G 파츠에는 콕핏, 전면 동체 하부등의 부품이 포함됩니다.

G 파츠의 클로즈업, 콕핏 몰드가 잘 보이는군요. 

캐노피는 개폐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데칼은 2014년 아프카니스탄 배치 제 75 원정 전투단, 제 23 비행단 제 75 전투 비행대, 2017년 제23전투비행단 플라잉 타이거즈 특별 도장, 오산주둔 제51전투비행단 제25전투비행대등의 마킹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요즘 아카데미 에어로 킷에 필수로 들어있는 마스킹 실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본 제품의 국내 발매는 2023년 2월초입니다.

소비자가는  35,000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