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프린터 출력 제품을 꾸준히 발매하고 있는 H3 Models는 최근 1:35 스케일 한국군 인형 시리즈를 꾸준히 발매하고 있습니다. 지난 하비페어 2023에서도 관련 제품을 공개했는데 MMZ에서도 한국군 시리즈 4종을 소개해 드립니다.

모든 제품은 이렇게 꼼꼼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정교한 부품이 많고 부러지기 쉬운 특성상 치밀한 포장은 필수라고 생각됩니다.

K1 또는  K2에 적합한 한국군 전차병 인형입니다. 3D 프린팅 특성상 매우 정교한 몰드가 눈에 들어옵니다. 주름의 형태도 색칠에 적합한 정도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1990년대 한국군 사병을 재현한 이 인형은 기본적인 분활 형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분할 구성은 일반적인 인형 제품들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3D 제품들은 부품의 수가 적고 정교한 반면에 수 많은 서포터를 제거하는 것이 큰 일입니다. H3 Models는 이 서포터의 수를 적절히 줄여서 크게 스트레스 받지 않고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서포터의 연결 부위가 작아 분리하기 쉽게 설계되어 있어서 이처럼 스스로 분리된 경우도 많네요.

주름의 형태도 적절히 조절되어 있습니다. 색칠이 힘들 정도로 주름이 세밀한 경우는 보기에는 좋지만 색칠로 그 것을 살리기 어렵기 때문에 적절한 생략이 필요합니다. 

K311 탑승 인형은 이런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 하나의 서포터를 제거해 보았습니다. 한국인 특유의 얼굴뿐 아니라 주름과 디테일 뭐하나 나무랄 것이 없습니다.

해병대 돌격 인형의 경우도 이런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부분 구성 형태는 동일합니다.

역시 서포터가 최소화되어 있습니다.

하나를 다듬어 보았습니다. 인젝션이나 레진에서도 표현하기 힘든 맬빵등의 표현이 대단합니다. 한가지 주의할 점은 육안으로는 서포터 자국이 제거된 것 같아 보여도 색칠 시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므로 색칠 전 서페이서를 뿌리고 확인해야 합니다.

 

서비스로 제공하고 있는 더블백의 디테일도 상당하군요. 한국군 장비 세트가 출시되면 좋겠다고 생각됩니다.

위 제품들은 모두 현재 H3 Models 스토어에서 판매중입니다. 스토어는 아래 링크 또는 사이트의 배너를 클릭하세요.

[ H3 Models 스토어 바로 가기 ]

아래에는 H3 Models에서 제공한 완성예 사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