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 Model은 1:35 스케일 아카데미 판터 G, RFM 슈툼티거, 타미야 엘러판트를 위한 찌메릿 데칼을 발매했습니다. 과거에는 에폭시 퍼티로 찌메릿 코팅을 하느라 힘들었는데 이제는 데칼로 찌메릿을 처리할 수 있으니 참 편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더구나 국내 제조사에 의해 저렴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으니 더욱 반갑습니다.

DEF Model의 찌메릿 데칼은 수성 데칼 형식으로 제조되어 있으며 데칼을 붙이는 것과 유사한 요령으로 찌메릿 작업을 마칠 수 있습니다.

찌메릿 패턴은 매우 정교하게 인쇄되어 있으며 질감과 텍스처도 1:35 스케일에는 충분한 수준입니다.

찌메릿 데칼은 수성 데칼과 같은 요령으로 적용할 수 있으나 두껍고 굴곡이 있는 데칼이므로 약간의 요령은 필요합니다. 아트 나이트로 잘 잘라지는 재질이므로 일부를 잘라내어 손상된 표현을 하기 쉽습니다.

설명서는 영문으로 되어 있으나 데칼 적용 순서와 방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국문이 아니더라도 적용하는데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설명서의 뒷면에는 데칼 적용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마크 세터를 소량 사용할 것으로 권장하고 있는데 맨 플라스틱에 적용할 때는 무수지 접착제를 사용해도 됩니다. 자꾸 들뜨는 부분은 순간 접착체를 소량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본 제품은 DEF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