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도 다른 많은 분들처럼 어릴 때부터 하던 조립식 취미를 몇십 년째 이어오고 있는데요.
이렇다보니 최신 고품질 키트도 좋지만 아무래도 어렸을 때 잡았던 키트에 대한 추억이 각별한 편입니다.
저는 아카데미 1/48 카세트모터 탱크를 좋아했었는데요. 일단 가격이 싸고ㅠ 조립난이도도 미니사구 수준이어서 많이도 만들어 갖고놀고 없애고 했던 기억입니다.
킹타이거나 팬저 롬멜습격포는 미츠와모델 카피였고, 쟈드팬저탱크 같은 건 타미야 카피였던 거 같아요.
나이 들어서 다시 접했던 아카데미 최신 1/48모터라이즈는 차체를 몽땅 공유하다 보니 안타깝게도 로드휠 갯수부터 엉터리인ㅋㅋㅠㅠㅠ너무 엉뚱한 모양들이라 도저히 성에 안 차고.. 그래서 옛날 아카데미 1/48 키트 있는지 기웃거려봤는데 아무래도...빈티지 골동품이니까 가격도 그렇고 입수하기가 쉽지 않은 게 현실이더라고요.
그러던 차에 일본 여행 갔다가 요도바시에서 우연히 발견했던 아오시마 1/48 모터라이즈 탱크.
2채널 유선리모콘 장난감인데 싼 맛에 그냥 사왔던 키트였거든요.
근데 런너 구성을 확인해보니 아니 이게
어쩐지.....제 추억의 아카데미제 키트하고 왠지 구성이 같아 보입니다.....???
저한테 옛 아카데미 48 팬저탱크가 없어서 정확한 비교는 할 수 없지만 저 로드휠이나 ovm 배치가 아무래도...너무 익숙하네요ㅋㅋㅋㅋㅋ로드휠 고정하는 폴리캡도 그렇고.
(혹시 아카데미 48 팬저G형탱크 갖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런너 배치 사진을 부탁드리고 싶네요. )
이게 실제로도 같은 금형이라면 미츠와 원본이 한국에서는 아카데미 키트로, 일본에서는 아오시마 키트로 각각 계승(?)된 셈이겠네요. 아무 기대도 없이 사온 키트가 추억의 그 물건이 맞다면 예상치도 못한 수확입니다.
그래서 아오시마 다른 48스케일 모터라이즈 탱크 뭐 있나 살펴봤는데 아니나다를까 야크트티거(헌팅타이거), 킹타이거도 있네요. 어쩌면 이것도 추억의 아카데미제랑 같은 구성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