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몬사의 GP02 사이살리스입니다. 중국제 프라모델이기도 하지만 원래 반다이 GP02가 오랜세월동안 리뉴얼도 업그레이도도 시도하지 않은 탓에 유저들의 욕구를 만족시키지 못했었죠. 그 틈을 비집고 중국에서 이 사이살리스를 내놓으면서 약간의 반다이의 뒤통수를 치는 듯한 모양새가 되었는데요. 반다이의 행보에 아쉬운 측면이 좀 있습니다. 제대로만 만들어낸다면 최고의 스탭타이트 킷이 나올 수도 있을테니까요. 역시 가성비 측면에서는 나쁘지 않은 0083 시리즈라고 보겠습니다.
좋아요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기본적인 컨셉은 오리지널 컬러를 그대로 반영하되 명암도색 베이스를 적용하고, 각 파츠별 컬러분할을 설정해서 톤을 달리하는 그레이 레벨을 반영했습니다. 이건 제 마음대로 설정했기 때문에 원작과는 좀 달라보일 수 있겠네요.
해치오픈 설정이 있긴 한데 도색적용이 되면서 굉장히 뻑뻑해질 가능성이 커서 모듈결합함녀서 중간중간결합해서 동작기믹을 점검하는 편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가끔 결합하고 나면 꿈쩍도 안하는 경우들이 좀 있거든요.
사실 이 GP02는 반다이의 정식 라이선스를 받지못한 그야말로 불법IP도용 버전인데, 하도 구현율이 반다이 MG 사이살리스보다 상위에 있어서 유혹을 참지 못하고 작업을 해봤습니다. 나중에 반다이가 제대로 된 MG GP02를 내줬으면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