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9월 도쿄 하비쇼에서 발표된 타미야 1/48 스케일 BF109G-6 제품을 소개합니다. 본 제품은 시사출품으로 양산 제품과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나 제품의 특징을 파악하는 것에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독일 공군의 영원한 인기 기체라고 할 수 있는 BF109는 다양한 업체에서 발매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데칼 변경 키트를 출시한 아카데미 제품도 소개해 드렸지만 이번에 타미야에서도 BF109를 발표했습니다.

이 제품은 엔진이 재현되어 있으며 엔진 커버를 개폐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엔진 커버와 엔진에는 자석을 설치하여 쉽게 착탈이 되도록 했으며 보조 연료 탱크와 프로펠러는 폴리캡을 이용해 쉽게 착탈 할 수 있습니다. 전시나 도색 시 편리한 설계가 돋보입니다. 이런 설계는 이전에 발매되었던 히엔에서도 적용한 적이 있습니다.
조립 시 부품의 일부분을 제거하거나 퍼티로 매꾸는 부분도 있으며 런너에서 일부 부품이 제거된 모습도 보이는 것으로 보아 차후 다양한 파생 제품이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엔진 카울등의 부품은 매우 얇고 날카롭게 사출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엔진이 재현되어 있으며 자석을 이용해 쉽게 착탈됩니다.

보조 연료 탱크는 폴리캡을 이용해 착탈할 수 있습니다. 슬릿은 분할되어 있으며 휠 베이도 별도 부품화되어 있습니다.

데칼 두 장과 캐노피 도색을 위한 마스킹실이 포함됩니다.


자석 두개와 폴리캡 그리고 자석을 붙이기 위한 화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은 1/48 스케일의 프리미엄 제품답습니다. 본 제품의 발패 가격은 35,000 ~ 40,000정도로 예상한다고 합니다.
** 본 리뷰는 한국 타미야 협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