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카데미과학은 국내외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1/35 스케일 AH-1Z 바이퍼의 후속작으로 UH-1Y 베넘을 발표합니다. 2025년 3월 열린 하비페어에서 일부 사출물이 공개되었으며, 9월 국내외 동시 출시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UH-1Y 베넘(별명 Yankee)은 미국 해병대가 운용하는 다목적 헬리콥터로, 기본은 UH-1N 휴이입니다. UH-1N을 기반으로 하지만 기체의 85% 이상이 새로 제작되었으며, 프라모델 역시 바이퍼와 일부 부품(무장 파츠 등)을 공유하나 대부분은 신금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바이퍼 발매 당시에는 베넘 제품화를 고려하지 않았으나, 바이퍼의 높은 성과에 힘입어 출시가 결정된 것으로 보입니다. 이를 위해 다섯 벌의 신금형과 일부 바이퍼 부품이 포함되었습니다.
로터는 일반 전개 상태와 접은 상태를 선택해 재현할 수 있습니다.

양분할된 동체, 스케일이 있는 만큼 볼륨감이 큽니다.

내부 상부, 하부, 엔진 카울등으로 구성된 A 파츠

내부 디테일입니다.

내부 하판과 엔진 미션 카울링 부품이 일체형으로 사출되어 있습니다.

B 런너는 기존 바이퍼 런너가 그대로 포함됩니다.

C 파츠, 노즈, 조정석, 랜딩 스키드등이 보입니다.

노즈 상부는 분리도어 있습니다. 예전에 UH-60의 디테일 손상등을 고려한 것으로 보입니다. 라디오 베이 커버 디테일도 좋습니다.

노즈 하부와 랜등 스키드, 로우 콘솔(30)도 보이네요.

조정석 시트

계기판 패널(11), 스키드스터드(13), 케빈 사이드 필러(4. 5) ,연장 사이드 필러내 전자 장비 구조물등이 보입니다.

조종석 상부 조작 패널(3), 메인 로터 미션 격벽 (22),(23),(10)

D 파츠는 무장 파츠로 바이퍼 파츠가 들어갑니다.

E 파츠는 조정석과 후방 도어, 에어 인테이크등이 보입니다.

후방 도어는 내외면이 분할되어 내부를 충실하게 재현했습니다.

조종석 도어와 배기구

에어 인테이크 연결 부품

에어 인테이크

F 파츠는 폴딩 상태의 로터, 후방 도어, 블레이드 폴딩 랙등이 보입니다. 즉, 이 제품은 로터 블레이드를 폴딩한 상태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폴딩된 로터 부품

무장 파츠들이 보이네요, M240, GAU-17 미니건, GAU-21 기관총등이 장착됩니다.

후방 승무원 좌석

로터 블레이드 폴딩 랙 부품입니다.

G 파츠는 두 가지의 상태의 로터 부품이 중심인데 기존 바이퍼와 같은 부품이지만 바이퍼 부품을 그대로 포함시키면 불용 파츠가 너무 많은 관계로 금형을 새로 판 것 같습니다.

폴딩 상태로 편 상태 두 가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데칼과 애칭 그리고 마스킹 실. 데칼 구성은 후반부 첨부하는 데칼 설명서를 참고 바랍니다.

기본적인 것 중심으로 적절하게 제작된 애칭

캐노피는 얇고 투명하게 잘 사출되어 있으나 취급에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촬영 중 게이트에서 자꾸 분리되어 맞춰 놓고 찍었는데 창문 하나가 빠진 것을 몰랐네요.





이 제품은 2025년 9월 중순 국내외 동시 발매될 예정이며 국내 소비자가는 42,000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