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스케일 커스텀 바이크 제작중

안녕하세요? 김세랑입니다.
기타 장르의 갤러리가 이미 만들어진줄 알고 사진을 업로드하기 시작했는데, 아직 오픈이 안된 모양이군요.
지울까 하다가 제작중인 사진이라 그냥 업로드 해도 되지 않을까 싶어 올립니다.
문제가 된다면 홈지기님께서 삭제하셔도 상관없습니다. ^^

1/6스케일 타미야 할리 데이비슨 FXE1200 키트의 엔진과 차체 일부, 휠을 사용해 개조해 만든 제 바이크 모형입니다.
12월에 세계인형대축제에 참가하게 되어서 액션피겨와 함께 전시할 1/6스케일 바이크를 만들어 보기로 했고, 기왕 만들 것이라면 제 바이크인 랩터를 만들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커스텀 바이크라서 기존의 키트 부품들은 거의 사용을 못합니다.
차체 프레임의 일부와 휠과 바퀴, 프론트 포크 정도만 사용하고 나머지는 모두 플라판과 철사, 가죽등을 사용해 만든 자작 부품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 바이크인 랩터는 카와사키의 발칸800을 베이스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정확히 같지는 않지만, 발칸의 경우 1/6스케일로 모형이 나와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없고 애초에 바이크를 만들때 할리엔진을 올리고 싶은 마음도 있었기에 모형으로나마 '할리엔진을 탑재한 랩터'라는 컨셉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실물에서는 수작업 강철 판금으로 만들어진 연료탱크는 플라판을 이용해 만들었습니다.

캬뷰레터와 에어크리너 필터의 개조와 배선류의 재현입니다.

모든 부분은 실제 제 바이크를 기준으로 수정하거나 디테일을 제작했습니다.

스케일이 크기 때문에 페달이나 스로틀, 클러치및 브레이크 레버, 공구통, 연료탱크 캡, 시트 쿠션등은 모두 실물 처럼 작동하게 만들었습니다.


실제 제 바이크이자 모형의 모델인 랩터입니다.
카와사키 발칸800을 베이스로 만든 커스텀 바이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