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네이버 모형 함선 카페 수연아빠입니다.
그동안 패트레이버 관련 모델을 사재기만 해놓고 있다가, 환율 상승으로 모델 가격도 비싸져 더 사지도 못하고, 유니온 페스티벌 2회도 있고 해서 지금이 사재기 재고를 줄일 수 있는 기회다 싶어 시작한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건프라 계열은 좋아하지 않는데, 패트레이버 계열은 현실적인 메카닉이라는 느낌을 많이 가지고 있어 이 패트레이버를 선택했습니다.
최초 시가전 컨셉을 가지고 시작하여
도로 구성은 폼보드.
건물은 Miniarts의 건물 일부.
자동차는 ARII의 1/32 Toyopet Crown Patrol Car 1955 (No.50)
를 사용했습니다.
사용한 모델은
BANDAI 1/35 MG AV-98 INGRAM 1
BANDAI 1/35 MG AV-98 INGRAM 2 w/LED Police Lights
BANDAI 1/35 MG AV-98 INGRAM 1 (REACTIVE ARMOR TYPE)
BANDAI 1/35 MG SCHAFT ENTERPRISE TYPE-J9 GRIFFON (AQUA TYPE)
BANDAI 1/35 EX-03 Labor Command Car
입니다.
패트레이버 3호기 헤드는 1/35 MG Patlabor AV-98 Ingram Special Set에서 차용했습니다.
패트레이버 1호기는 양쪽 어깨의 플래쉬가 동작하도록 했습니다.
그리폰은 인젝션 사출물이 기본 유광 사출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게이트는 눈에 잘 띄는 쪽에 배치되어 있어 잘라낼때 테두리가 깨지는 문제와 게이트 흔적을 없애기 위해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몇몇 눈에 띄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포와 컴파운드로 잘 다듬고, 군제 메탈릭 블랙이 인젝션 색과 거의 동일해 이를 사용했습니다.
2호기의 경우, 시나리오상 대파된 모습을 만들어야 하는데, 아~ 이거 너무 아까워 고민고민하다가 타협한 것이 이정도입니다. 2호기 오오타 피겨는 오리지널 파일럿과 패트레이버 command car에 부속된 피겨의 적당한부분을 붙여 탈출하는 모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command car는 과거 한동안 절판이어서 이베이를 뒤져도 구입이 어려웠었고, 넘치는 사재기 욕구에 좌절(?)도 많이 했었는데, 1년전쯤 대충 6년만에 재판이 되었고, 후다닥 2대를 구입해둔 것이었습니다. 그중, 1대의 command car를 조립하고, 특별한 디테일업없이 무전기 라인만 붙여주었습니다.
모두 캔 스프레이를 사용하고, 테스터스 덜코트로 마감했습니다. 크기는 400mm X 600mm X 300mm 입니다.
모두 만들어 아내와 아이들에게 보여주니, 헐~ 귀여운데~ 하더군요...^^;
즐거운 감상이 되셨으면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