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 the Treasure of a Shipwreck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찾아뵙네요
이번 작업은 의뢰로 작업했던 물고기 잠수함 입니다.
원작은 유럽의 작가 것이며 제가 커스텀하고 베이스 등을 추가로 제작해 주었습니다.

단촐한 구성의 킷이지만 많은 이야기를 생산 할수있는 재미 있는 아이템의 킷입니다.


요즘 들어 즐겨 사용하는 바에호 물감 입니다.
색감이 넘 좋아요 첨가 제도 많고 사용하기 너무 편리해서 이번 작업에 응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물론 유화는 기본이구요

원작의 눈 디자인은 평판 유리 였는데 저는 좀더 물고기 답게 만들고 싶어 볼록한 유리로 설정 하고 간단한 히트프레스 작업을 하여 이녀석에 맞는 눈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완성 후의 모습입니다.
이번 작업의 컨셉은 난파선의 보물을 찾는 노인의 이야기 입니다.
노인은 등장하지 않지만 작업 전체에서 노인의 외로운 싸움을 느낄수 있도록 색감을 연출해 보았으며 블랙나이트를 이용하여 심연의 아름다움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깊음 바다속 그들의 눈에 아름다운 빛을 발하는 것은 모두 자연의 것 이며 인간이 만든 조각상과 배등은 빛을 내지 않도록 조정해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단적으로 표현 하려 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미디어 등을 보면 심연에 잠수함이 라이트를 키면 바다속 산호들이 아름답게 빛나는 모습을 연출하려 한 것입니다.


이사진에 나오는 잠수함 등 부분의 흰색 점은 블랙 라이트에서만 반응하는 스프레이를 사용한 예입니다. 다른 사진 에서는 이 사진 처럼 등 부위의 흰색 점이 사라져 있는 것을 찾으실수 있을것입니다. 이 스프레이는 일본에서 제작된 특수한 용도의 스프레이 입니다.
알콜 성분이며 나이트나 클럽같은 곳에서 그 효과를 발휘합니다. 판매처는 홍대 호미 화방입니다.

상단에 블랙라이트 박스가 있는 것이 보이는 사진 입니다.

스케일이 1/35인지라 모든 것이 작았고 연출하기도 힘들었습니다.
이 사진의 보이는 산호는 형광 스컬피를 리퍼에 넣어 모양을 만든 다음 굳힌 것 입니다.

블랙라이트는 시중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한 전구 이며 이 작업에 사용된 형광 물감은 블랙라이트 전용 물감이 아닌 야광 물감과 일반 형광아크릭 물감을 사용한 것입니다.

오브제로 사용된 배는 목조 모형배를 파손 시켜 작업에 응용했습니다.
산호는 스폰지를 이용하요 폴리코트로 경화 시킨후 적당한 형광색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간의 열정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보려 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즐겁게 보내시구요
다음에도 좋은 작업으로 돌아 오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