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1/24 현대 포터 N 스피뉴엘

포터가 짬밥이 몇십년이 넘었는데... N 라인업에 당연히 들어가야 하는 거 아닙니까요~^^
몇달 전엔가 유튜브 영상에서 내로라는 자동차들을 제끼고서 유유히 사라지는 포터를 보고서 이건 꼭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만... 욕심이 과했습니...

WRC i20 랠리머신의 색상과 패턴을 적용한 포터 N 을 만들어보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꾸물럭꾸물럭 작업을 시작했고요... 아따 그놈의 마스킹 정말로 징하더만요...

현대 i20 WRC 랠리머신에 어떤 스폰서 스티커가 붙어있나 찾아 봤는데, 다행히 폰트를 찾기가 어렵지 않았슴다.

그리고 고성능 N 브랜드의 데이터들도 찾아서 포토샵에서 수정을 본 후 사이즈를 여럿으로 나눠 데칼로 만들었네요.

하얀색 N 바탕에 붙인 이미지는 예전에 포니 랠리머신과 삼륜차를 만들 때 쓰고 남았던 저희 수강생의 자캐 일러스트 그림을 활용했습니다.

이번에 사용한 자작데칼은 투명용지에 출력해서 밑색이 바로 올라오기 때문에 이래저래 신경을 좀 써야 했네요.

근데 겨울이라 뿌려둔 우레탄클리어가 너~~~무 늦게 건조되는 바람에 작업이 좀 늦어지긴 했거든요.

건조기에 넣고 일주일 넘게 반복해서 건조를 해줘도 끈적끈적하게 눌리는 느낌이라 한참 길어지긴 했습니다.

창틀은 검정색으로 칠할까 싶었다가 밝은 컬러가 더 어울리겠다 싶어서 실버를 올렸는데, 마스킹테이프를 떼어보고 나니까 그렇게 하길 잘했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짐칸도 머리처럼 마스킹을 해서 복잡한 패턴을 넣어줄까 싶었으나... 그냥 데칼로 해주는 정도로 만족했습니다.

대신 고성능 N 의 로고와 이니셜을 크게 붙여서 아쉬움을 달래기는 했네요^^

수업용으로 이 녀석을 활용해볼까 싶어서 샘플로 조립해봤다가 이런 컨셉으로 만들어보면 나름 어울리겠다 싶어서 작업을 해줬습니다.

현재 실물은 안산산업역사박물관에서 매주 일요일마다 진행중인 산박미니어처아카데미 수업에서 공개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녀석 말고 또 다른 포터도 마무리를 해가고 있습니다^^
튜닝타임즈강좌 ( https://m.cafe.naver.com/tuningtimes/104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