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ch 전경재료 소개및 제작기법
PART 5 : 완성품 나무 올리기
Noch21780 Lime Tree / 자작나무 에 간단한 웨더링을하여 언덕에 올려주는 단계.

키가크고 잎사귀가 무성한 나무의 모습은 바라보는 이로 하여금 경이로움과 평온함을 느끼게 한다. 이러한 나무를 스케일모형에서 표현함에 드라이플라워는 최상의 재료이다. 그러나 웨어브러싱을 하고 잎사귀를 붙이고, 나무기둥을 만들어 핀바이스로 구멍을 뚫고 나무가지를 붙이는 단계를 거쳐야 한다.
Noch PROFI Tree
Noch 에는 포장에서 뜯어 바로 디오라마에 사용할수 있는 PFOFI Tree 라인업이 있다. 15cm 에서 30cm 크기의 다양한 완성품 나무들로써 플라스틱 나무가지에 잎사귀가 붙어있는 형태. 잎사귀들은 정교하고 뛰어난 색감을 가지고 있다. 이 나무제품들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그 어느 완성품 나무보다도 잎사귀형태가 자연스럽다. 나무의 크기역시 1/35 스케일 적용에도 무리가 없을정도의 크기이다.

Oak Tree Lime Tree
1) Noch 21780 / Lime Tree (자작나무과 18.5cm)
산이나 길가에 세우면 그럴듯한 전경의 모습을 연출할수 있다. 프라스틱 나무가지가 촘촘하게 붙어있어 사실감이 뛰어나다. 지역구분 없이분포가 되어있어 어떤 배경에도 잘 어울린다.

2) Noch 21780 / Oak Tree (떡갈나무 16cm)
초원에 서있는 떡갈나무의 모습을 상상하면 바로 이런 모습일 것이다. 굵은 기둥과 가지들이 구불구불 형성되어 있다.

3) 나무 웨더링
좀더 자연스러운 나무의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Noch 61165 Weathering powder 의 Sand 와 ash 블랜딩하며 흙 먼지 효과를 주었다. 별도의 정착액이나 스프레이 없이 살살 브러싱하면 자연스럽게 정착이 된다.

웨더링이 들어간 나무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