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Z People - 모형 클럽
게시판 > 알수 없음
2007-11-08 18:28:31, 읽음: 3044
홈지기
 ❤️ 좋아요 0 

장마가 한참인 올해 7월 MMZ 개편을 준비하면서 새로 신설되는 꼭지인 MMZ People에서 소개 할 첫 번째 동호회로 그간 소문으로만 쟁쟁한 고수들이 우글거린다는 동호회 “조립식”을 찾아 나섰다. 이미 MMZ를 통해 이 동호회 소속 회원들의 우수한 작품들을 많이 접한 터라 약간 설레는 마음으로 100번 고속도로를 달려 도착한 조립식 작업실에 도착했다.

조립식 작업실로 내려 가는 계단을 들어서면서 여름 특유의 눅눅한 공기 속에 섞여 나오는 신너 냄새가 이 곳이 바로 모형쟁이들이 우글거리는 곳이라는 것을 실감하게 해 주었다. 사실 나도 모형을 가장 왕성하게 만들던 당시, 지하실에서 작업했기 때문에 눅눅한 지하실 냄새가 왠지 정감 있게 느껴졌다. 들어선 작업실은 약 30㎡정도의 공간으로 작업대와 완성된 작품들 그리고 아직 만들지 않은 키트들로 꽉 차있었다.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작업대위 벽면을 채우고 있는 키트 상자들. 역시 모델러의 상징은 사재기 그리고 쌓아 놓은 키트였던가……?

작업실 이야기는 잠시 후로 미루기로 하고 조립식을 간단히 소개하면, 조립식은 안산, 안양, 평촌 및 경기 남부를 근거지로 하는 10여명의 모델러로 구성된 작은 동호회로 회장이신 이익훈님을 중심으로 2006년 3월에 처음 결성된 젊은 동호회다. 2007년 1월에 처음 작업실을 열고 지금의 작업실로 이전한 것은 2007년 5월이라고 한다. 한 달에 한번 정기 모임을 갖고 그간 만든 모형의 품평회(?)와 이야기를 나눈다고 하는데 방문한 그 날이 마침 정기 모임 일이어서 대부분의 회원님들을 만나 뵙고 정기 모임에 참가할 수 있었다.

모형 동호회라는 것은 참 익숙한 단어다. 오래 전부터 모형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한둘씩 정기적으로 모이면 동호회가 만들어졌고 매우 긴 시간을 이어 내려오는 역사 깊은 동호회가 있는가 하면 생겼다가 없어지기를 반복하는 동호회도 많다. 그러나 내가 생각하기에 가장 활발한 동호회는 비슷한 성향, 비슷한 연령대로 구성된 10여명의 인원으로 구성된 동호회다. 바로 조립식이 그렇다.

정기 모임을 갖고 모형에 대해 토론하는 조립식 회원들을 옆에서 지켜보자니 역사는 짧지만 회원간의 유대가 깊고 특히 모형에 대한 열정이 깊어 보였다. 특히 인상 깊었던 것은 회원간에 주류와 비주류가 없어 보였다는 점. 실력이나 참여도 모두 평준화를 이루고 있었다는 점은 이 동호회가 매우 건강하다는 것을 보여 준다고 생각된다.

작업실의 완성 모형을 둘러 보면 동호회의 성향을 알 수 있는데 대부분의 완성작들이 AFV와 비행기, 자동차등 스케일 모형이 차지하고 있어 이 동호회의 주력이 스케일 모형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MMZ를 통해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신 이익훈님, 안익재님, 오지훈님, 이기훈님등 모두 스케일 모형을 주로 만드시는 분들이어서 조립식은 스케일 모형을 위주로 하는 동호회다라고 소개해도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모형 클럽 이익훈 회장님의 인사말

경기도 안양에 아지트를 둔 모형동호회 조립식 입니다.
현재 회원수는 10명정도의 작은 모임입니다만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모형을 사랑하고 실력 또한 우수한 분들이 많이 포진하고 있는 알찬 모형 동호회입니다.
모형을 취미로 가진 사람들의 모임으로 시작을 하였지만 모형보다 회원 상호간의 존중과 배려로 더 멋진 동호회가 될수있게 전국에 모형을 사랑하시는 모든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모형동호회 조립식 파이팅!!!

특히 인상적인 것은 작업실이다. 위해서 잠깐 언급하다가 말았는데 어떤 모형 동호회던 모든 회원들에게 작업대 한 개씩을 줄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이다. 조립식 작업실은 모든 회원이 한번에 작업을 할 수 있는 작업대를 갖추고 작품 전시공간, 스프레이 작업실 그리고 키트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까지 갖추고 있어 모형을 만들고 싶은 그런 장소였다.

동호회의 활성도는 그 동호회에서 뿜어 내는 완성작의 수와 질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요즘 가장 왕성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조립식 동호회를 소개할 수 있었던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발전하는 모형 동호회로 남기를 기원한다.

"

 ❤️ 좋아요 0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글쓴이
날짜
댓글
읽음
MMZ 미디어에 참여하세요
홈지기
07.11.15
0
291
MMZ에 관하여...
홈지기
07.11.14
0
833
제 2회 MMZ 컨테스트
홈지기
07.11.13
0
1358
MMZ People - 유철호
홈지기
07.11.08
0
2929
MMZ People - 모형 클럽
홈지기
07.11.08
0
30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