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제생일! 선물받은 1/25 쎈츄리온 탱크입니다.
게시판 > 자유 게시판
2022-01-19 14:20:54,
읽음: 1084
다크닝

생일 선물로 받은 쎈츄리온 입니다.사실 본인은 자작하여 만들줄 알기에 필요치 않을수 있으나 메이커는 어떡게
설계되있는지 매우궁금했다.차분차분 설명서를 읽어보니 자작품과 비교도 안되게 치밀한설계가 되있다는것을 알았다 현가장치의 셜계및 조종기역시 매우 간단한 조작으로 운행이되고 포탑도 회전할수잇다는점 1/35를 살까했는데 가격이 2만원정도비싸고 크게 좋은점을 못느껴 이것을 구입하였다. 가격은 28만원선
자작할경우 7천원짜리 탱크도있고 아카데미 무선조종기믹을 이용하여 만들경우 2-3만원이면 자작도 가능하다.

건전지는 4개가 들어가고 포탑이 회전한다.

전후좌우진용 기어박스 포탑회전용 기어박스 조종기 네모난것이 수신기 수지궤도이다.메탈궤도가 들어갔다면 가격은 더 비싸졌을 것이다. 몸사려서 야외에서는 굴리지않을 비싼물건인것 같다.

외관 부품들

자작과 비교도 안될정도로 깔끔하고 수려한 내부이다 그런데 함정은 사실 뚜껑덮으면 내부는 보이지 않는다는점

조종이 간편하다.주행중 방향바꾸는것도 간단히 조종이가능하다.두개의 스틱을 조종해야 가로질러 조종이 되는 보통조종기와달리 하나의 스틱으로 가로질러 조종이 가능한것 같다.

포탑회전용 기어박스


기타줄 피아노선등을 이용하여 현가장치를 자작하는데 이건 실제와 똑같이 스프링을 이용하여 셜계되있다.

전후좌우진용 기어박스 저가의 자작품과달리 상당히 부담스럽다 하나하나 차분히 조심스럽게 만들필요가 있는것같다.부담감은 싫지만 a/s를 받을수있으니 그나마 부담감이 덜생긴다.오늘 제생일인데 여러분들도 즐거운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그럼 여기까지입니다.
같은 그룹의 다른 콘텐츠
날짜
댓글
읽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