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업중의 사진이지만 올립니다. 아직 SMZ는 워크벤치가 없는것 같아서 올릴까 망설이다가 워냥 MMZ에 포스팅이 없어서 그래도 올려봅니다. 키트는 AMT/ERTL의 1/32제품입니다. 1월에 홍콩에 출장갔다가 한국에서 보지 못한 제품이길래 사왔습니다.

조립은 키트대로 했고, 도장은 주로 타미야 아크릴 컬러를 기본색으로 군제 웨더링세트 약간과 유화물감 워싱 및 에나멜 드라이브러슁정도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쪽의 엔진부분은 그럭저럭 어떻게 되겠는데, 뒤쪽의 차체도장작업에 애로사항이 있어 완성을 못시키고 있습니다.

원래 키트대로라면 이렇게 데칼을 쓰면 되는데 데칼의 품질이 좋지 않았고 원하던 색감과 해상도가 나오지 않아서 가급적 스텐실 기법을 쓰려고 하였습니다. 스텐실 경험이 없어 화방에서 파는 피스테이프를 사서 마스크를 만들어붙였는데 여기서 실패를 좀 보았습니다.

기본도장이 얹혀진 상태에서 마스크를 올렸는데 일단 마스크 사이로 도료가 다 들어가서 실패했습니다. 그래서 기본도장을 다시 하고 다시 마스킹을 해보려고 전사지도 다 들어내고 말았습니다. 사진의 광택은 물속에 넣고 전사지를 떼어내느라 물기가 다 마르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바닥의 휘장무늬는 크게 어렵지 않을것 같아서 마스킹 없이 프리핸드로 칠하였습니다. 아직 에어브러쉬 내공이 시원찮아서 썩 만족스럽지는 않으나 여러가지 웨더링을 통해 실수를 감춰보려고 합니다.

마스크를 타미야 마스킹 테이프로 한 것들은 대체로 양호합니다. 새로 작업할 차체도 타미야 마스킹 테이프로 마스크를 만들 생각입니다.

피스테이프를 써서 마스크를 만든 것입니다. 많이 어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