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X-50B 1/35, Amusing hobby
갤러리 > AFV
2026-01-28 19:47:39, 읽음: 89
정인종
 ❤️ 좋아요 12 
어뮤징하비의 amx-50B 입니다. 늘 그렇듯 스트레이트 빌드입니다 다소 생소한 전차로 2차대전후 냉전기에 프랑스에서 자체 개발하던 중전차입니다. 
대전 후 압수한 나치독일의 기갑장비들에 영향을 강하게 받은 전차로, 토션 바에, 겹치는 보기륜을 사용한 것이며, 엔진도 킹타이거에 사용할 예정이었으나 개발중에 종전된 HL234엔진을 자체 개선개발한 엔진을 쓰는 등 어찌보면 킹타이거 등의 나치독일 후기 중전차의 기술적 후계기로 볼 수 있는 좀 아이러니한 전차입니다. 다만 포탑은 당시 최신기술인 요동포탑을 사용하여 언뜻 보면 AMX-13경전차의 실루엣이 보이기도 합니다. 
다만 실제로는 중량대비 장갑이라던지, 여러 문제가 발생하여 시제차량 일부만 만들고 개발은 중단되었으며, 현재 남은 시제차량 1대는 프랑스의 소뮤아 기갑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키트는 해당 전시품을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 
이 전차가 대중에게 이름을 알리게 된 이유는 역시 '월드오브탱크'로 월드오브탱크 에 등장한 전차들을 많이 아이템화 하는 어뮤징하비에서 이 키트를 출시했습니다. 솔직히 전혀 나올거라 기대하지 않던 아이템인데 출시가 되어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색은 실제 차량의 색 보다는 월드오브탱크에서 프랑스 전차의 오묘한 청록색을 구현하고자 했습니다. 다만 사진이 실제 제작 모형보다는 좀 녹색기가 줄었네요. 실제 모형은 좀 더 녹색기가 강합니다. 그렇다고 색감을 너무 보정하자니 너무 이미지 왜곡이 되는거 같아서 이대로 올려 보고자 합니다. 
오랫만에 전차 모형을 잡다 보니 좀 난잡한 느낌이 드는게 아쉽습니다. 
차체만 따로 빼고 보면 묘한 매력이 있더래서 한번 포탑을 떼고 차체만 찍어 보았습니다. 음. 묘하군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 좋아요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