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중국의 모형회사에서 발매한 텀블러를 조립해 봤습니다..^^!
1/12 스케일이라 크기가 어느정도 될 것이라 예상은 했지만 상당한 크기의 박스가 도착!!
내부에 완충재 등이 들어 있겠거니 했죠...^^
내부에 빈틈없이 딱~ 맞게 들어있는 킷....(-__-)
박스 크기가 엄청 납니다.
박스 아트도 너무 멋지구요..^^!
갠적으로 배트모빌 시리즈를 참 좋아하고, 그중에 텀블러를 제일 좋아하는데 너무 마음에 드는 제품이네요..ㅎㅎ.
중국산이긴 하지만, 정릭 라이센스를 받고 개발 및 출시한 제품 입니다.
크기와 런너수 등....
집에서 펼쳐놓고 미칠간 조립하기엔 힘들다 싶어서 작업실에서 조립 시작
(보통은.. 집에선 조립이나 간단한 가공, 작업실에선 도색을 진행하는 편 입니다)
설명서 순으로 조립을 하는 편인데, 배트포드 먼저 조립하게 되어 있습니다.
부분 도색이 필요한 부품들은 웬만큼 도색이 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조립만으로도 전시에는 별 문제가 없을 정도구요~!
배트포드 만들기 시작하면서 부터 감탄을 했는데, 일단 웬만한 부품들은 다 언더게이트로 되어 있고, 부품간 조립성은 반다이 수준, 바이크 바디를 감싸는 배선라인 등은 각각의 부품으로 분할되어 있는데 조립하면 서로간에 깔끔하게 연결 됩니다.
배트포드 완성..^^!
이 킷 개발 소식이 처음 나왔을 때, 배트포드가 포함된다고 해서 반가우면서도 차체 내부에 내장되는 형태(배트포드 바퀴 두 개가 텀블러 앞바퀴 이므로)에 꺼내서 변형시키는 형태라면 배트포드와 텀블러를 같이 전시하긴 힘들지 않을까... 라는 걱정을 했었는데, 그 걱정을 깔끔히 날려버리는 구성 입니다..ㅎㅎㅎ
배트포드는 분해해서 바퀴를 제외한 부품들을 텀블러에 수납(?)하는 방식...^^
차체는 프레임 부품을 조립하면서 차체 하판, 측면판 등을 덧대어 가는 방식 이빈다.
이렇게만 보면 꼭 레고 같아 보이네요.
기본 골격 완성후에 바퀴 먼저 달아봤습니다.
밑에 깔린 커팅 매트가 A3 사이즈 인데, 넉넉하게 채웁니다...ㅎㅎ.
크기에서 오는 박력이 상당하네요.
라이트 온~~~!
헤드 라이트 등 전면부에 총 6개의 LED 킷이 들어가고, 각각 자체 전원이 있는 독립적인 LED 킷이라 별도의 배선등이 필요없어서 깔끔하다고 해야 할까요..??
LED 킷은 자석을 갖다 대면 켜지고, 또 다시 갖다 대면 꺼지는데 차체 부품에 자석을 심어두게 되어 있습니다.
그 부품은 또 이렇게 자석의 힘으로 고정!
LED Kit!
이런게 6개 들어있고, 제가 구입한 제품엔 여기에 들어가느 전지까지 포함되어 있었는데 국내 수입되는 몇 몇 제품들엔 전지가 빠져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통관문제일 거라고...
차체는 거의 완성!
루프와 실린더 등만 달아주면 됩니다.
조립 완성!!
무게와 크기가 상당합니다..ㅎㅎㅎ!
엔진 노즐을 누르면 LED가 작동이 됩니다.
루프 오픈!
루프는 2단으로 꺾이는?? 기믹이 있습니다.
조립 후 다시 숙성의 방으로..^^!
참 재미있고 만족스러운 킷이었습니다.
현재 11만원대로 판매중이고, 네이버 등에서 창세모왕 창세모형 텀블러 배트모빌 등으로 검색하시면 다양한 판매처가 나오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