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3모델에서는 3D프린트 컨버전으로 K263발칸차량을 발매하였다.
과거에 M163과 K200을 합처 개조하던 작례가 간간히 있었고, 많은사람들이 도전했다가 생각보다 K200차체에서 바뀐부분이 많아 포기했던 차량이 드디어 발매되었다.
개라지키트하면 과거에는 큼직한 서포트를 썰고 매꾸고 기포를 없애고 이형제를 씻겨내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3D프린트의 발전으로 어지간히 큰 사출물도 변형이나 수축같은게 거의없이 나오고, 손쉽게 만들수 있게 되었다니,
정말 기술의 발전은 멋진것 같다.

키트 구성품은 K200 키트, K263컨버전키트, 그리고 예약자한정 인형이 포함되어있다.

양면인쇄된 A4용지 설명서가 동봉되어있다.

복잡한 구조에 비해 컨버전키트의 부속은생각보다 부속이 많지않다.

k263후방전투실이 축소된것 기존에 놓치기 쉬웠던 발칸포 포탑위치, 그리고 높이가 높아진것도 재대로 재현되어있으며, k200A1이 아닌 K200엔진실도 정확히 재현하였다.


전투실의 크기가 바뀐것을 정확히 재현하면서, 측면장갑판과 상판을 맞추는것만으로도 재현하기 힘들었던 K263의 전투실을 재대로 재현할수 있다.

특히 기존의 아카데미 키트에서 매우 목이 긴 헤드라이트 대신 정확한 높이를 가진 헤드라이트가 동봉되어있다.
그외의 부속들도 꼼꼼히 같이 사출되어있다.


그외에 승무원 군장등을 거치할수있는 일종의 바스켓도 얇게 잘 나왔다


핵심인 발칸포 결합체도 꼼꼼히 재현되어있다.


레이더돔과 구조물들도 잘 재현되어있다.

안테나 가대도 포함.




예약한정 인형도 매우 뛰어나게 묘사되어있다. 한국군 기갑병 인형은 매우 귀한편인데, 꼼꼼하게 재현되어있다.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한국군 피규어는 정말 보기 힘들었던걸 생각하면 기쁜일이다.
향후 K288등의 계열화 차량이 예고되어있으며, 많은곳에서 수집한 자료로 정확하게 재현된 계열화 차량들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