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이거 찌멜릿 작업완료로 제작기에 사진 올려 봅니다.
라이필드 타이거 중기형이구여 트럼피터 찌메릿 도구를 사용하여 작업 했습니다.
키트는 개인적 사견으로 4가지 단점을 제외하고는 아주 맘에 듭니다. 조금만 더 신경쓴다면 미친가격대의 드래곤 타이거 퀄리티를 따라 잡을 수 있을거 같은데
좀더 추이를 보면 알 수있을거 같습니다. 올해안에 후기형도 발매 되기 바랍니다. 뭐 따로 금형 개발 할 것도 없이 발매된것들 살작 조합하면
맘만 먹으면 언제던지 발매가가능하지 싶습니다.
단점: 1. 엔진쪽 디테일이 일부생략되어 있습니다.
2. 스프로켓 하우징이 차체와의 조합이 불량합니다. 하우징을 다듬어 조립은 가능하지만 살작 겝이 발생합니다. 이것도 새로 금형을 제작 한게 그러네요.(초기형에서 부터 문제 있슴)
3. 포탑 예비 캐터필러 조립이 상부는 설명서를 보고 자리 잡아야 하고 포탑측면 받침파트는 포탑에 자리마크가 없어
알아서 잘 맞추어야 합니다. 그리고 포탑상부에 이해할 수 없는 단차가 하나 있습니다. 꺽이는 부분 바로 뒤에 미세하게 파팅라인이 있습 니다. 혹 키트 가지고 계신분들은 한번 자세히 보시기 바랍니다.
4. 차체 상부 후방 라지에터 점검창 두개로 구성되는 파트는 아랫쪽을 좌우 끝단을 잘라내야 차체에 결합되는데 그럼에도
이부분의 조합이 살작 아쉽네요.
라이필드에서 타이거를 다수 발매 했는데 수정 되었어야 할부분이 왜 안되고 있는지 좀 의아하네요.
추가 발생
5. 차량 후부 쟈키를 받쳐주는 ㄴ자형태의 파트 길이가 짧아 사용 불가하네요. 초기형 자키에 사용되어지는 것과 사이즈가 같습니 다. 초기형 런너에 2개의 여분이 있어 조합해서 길이를 줄여줄까 하다가 다행이 드래곤 타이거에 남는 여분 파트로 작업했네요.
사진추가분중 쟈키밑에 회새파트 보시면 이해 되실겁니다.
장점: 1. 가동식궤도(모델카스텐 그냥 카피한거 같아요)
2. 가격경쟁력: 최근 발매된 드래곤 중기형이 8만원이 넘어갑니다.
찌메릿시트를 사용할까 하다가 필받아아서 퍼티로 작업 했는데 시간은 좀 걸리지만 만족도는 높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