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9일자 시즈오카 신문에 실린 '시즈오카 하비쇼 취소에 대한 일본 모형교재협동조합 타미야 순사쿠 이사장 인터뷰.
간단하게 번역해 보았습니다. 참고가 되리라 생각됩니다. (다소간의 의역이 있습니다.)
시즈오카 하비쇼의 개최중지에 대해 - 타미야 순사쿠 이사장 "업계타격, 단장(斷腸:장을 끊다)의 심정" (28일 오후 시즈오카시 스루가구)
시즈오카 모형교재협동조합(岡模型材協同組合)은 28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확대를 이유로 5월에 시즈오카시 스루가구(駿河)의 트윈 메세 시즈오카(ツインメッセ岡)에서 예정하고 있던 "제59회 시즈오카 하비쇼"(第59回岡ホビショ)를 중단한다고 정식 발표했다. 타미야 순사쿠(田宮俊作) 이사장은 취재에 "단장의 심정"(斷腸の思い)이라며 "업계는 타격이지만, 해외에서 바이어도 많이 방문하기 때문에 빨리 판단해야했다."고 말했다. 중단은 처음이라고한다.
타미야 이사장은 "모형업체는 하비쇼에 맞춰 신제품을 만들고 연중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다. 지금도 계최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인명을 우선해야한다고 생각했다"고 심경을 밝혔다.
향후를 향해서는 "상황이 호전되면 업체를 초청하여 업체별로 상담회를 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내년에는 트윈 메세 시즈오카에 인접한 시남부 체육관에 장소를 넓혀 체험형 이벤트를 풍성하게 하고 싶다는 뜻을 나타냈다.
시즈오카 하비쇼는 (일본)국내 최대의 모형 박람회로 알려져 있으며, 올해도 모형애호가나 초중고교생을 포함한 7만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보였다.
(경제부 모리타 기자)
p.s. 게시판 언어지원설정 때문인지 화면에 출력이 안되는 일본식 한자나 글자가 있습니다. 이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