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8 Mustang GT Revell 1/24

맥퀸 영감님의 영화 Bullitt 에서 나오는 전설의 자동차 추격 씬으로 유명한 68년형 머스탱, 40주년 기념으로 2008 년에 워너 브라더스에게서 라이센스를 사서 레벨이 발매한 킷입니다.

이 놈을 조립하려고 원래 색상인 짙은 녹색 에나멜, 모델마스터 비싼 놈까지 준비해 두었건만, 조립하려 생각해보니 좀 심심하더군요.

그래서 예전에 어디선가 보았던 고물차의 컨셉을 여기에 적용해 보고자 했습니다.

이 놈을 만들기 위해서 흑인 동네에서 옛날 차들을 열심히 찾아다니면서 자료를 수집하였습니다.

레벨 킷의 세밀한 엔진 룸 디테일... 그대로 재현했어도 멋있었겠지만, 열심히 포드 엔진 파란색까지 입혀준 것을 몽땅 먼지 칠을 해 주었습니다.

캬부레타를 비롯한 군데군데 녹과 기름때 표현을 해 보았는데 영 어색하죠.

그래도 느낌이 나름 괜찮았습니다.

좀 더 터프하게 해 주어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차량 내부에도 먼지가 잔뜩 끼었다는 것을 상정해서, 먼지가 잔뜩 앉아있는 대시보드와 내부를 표현해 보고 싶었는데, 역시 실력이...

영 어색합니다.

바퀴 주변 네 군데 부분에 드릴로 구멍을 뚫고 가차없이 후벼 주었습니다. 서로 다른 모양이 되게 하여 자연스럽게 하는 것이 포인트. 그리고 그 위에 컴파운드를 발라서 철판에 녹이 슬어 외부 도색이 쪼개어져 나오는 느낌이 되게끔 해 주고자 하였습니다.

녹 표현이라는 게 참 하면 할 수록 어렵습니다.

흰 색으로 잘 칠해준 놈 위에 때를 입히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연습하는 기회였습니다.

흑인 동네에서 한 번쯤 보았음직한, 그럴듯한 미국 꼬물차죠?

나름 신경써서 만든 하체인데, 조립하고 나니... 오우... 중간 레이어를 생각하지 못해서 그만 흰색이 드러나고 말았습니다. 대 싶패... ㅠㅠ